UPDATED. 2024-05-02 09:00 (목)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대자연의 워터파크, 타히티 -‘이보다 시원할 수(水) 없다’ 1부
[세계테마기행] 대자연의 워터파크, 타히티 -‘이보다 시원할 수(水) 없다’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아후푸, 후아히네하천, 보라보라섬 여행
[세계테마기행] 대자연의 워터파크,타히티 -‘이보다 시원할 수(水) 없다’ 1부

이번주 (~5월6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이보다 시원할 수(水) 없다’ 5부작이 방송된다.

 

천혜의 비경은 덤! 대자연의 워터파크-타히티, 천상의 세계를 옮긴 듯! 신들의 수중 정원-캐나다, 유쾌, 상쾌, 통쾌! 태국의 수상한 아지트 열전, 야생 대탐험! 적도의 생명수-동아프리카, 북극이 허락한 시원함! 힐링 왕국-북유럽. 갈증과 더위를 속 시원히 날려줄 세계 각국의 개성 만점 물길 여행이 시작된다.
 

오늘(5월 2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이보다 시원할 수(水) 없다’ 1부에서는 ‘대자연의 워터파크,타히티’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예지원 배우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오늘은 ‘대자연의 워터파크, 타히티’로 떠나보자.

시원한 파도가 몰아치는 대자연의 워터파크로 출발~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소시에테 제도(Society Islands)로 떠나는 낭만 여행은 타히티(Tahiti) 현지인들의 환대에서 시작된다. 서퍼들의 파라다이스 테아후푸(Teahupo'o)에서 느끼는 타히티 앞바다의 위력! 서핑의 발원지에서 제대로 된 서핑을 즐기나 싶던 찰나 큰 파도에 사라진 일행들? 위험을 무릅쓰고 바다로 거침없이 질주하는 타히티 청년들의 열정을 엿보고, 그들의 비밀 아지트까지 초대받는다.

후아히네(Huahine) 하천에는 검은 물이 흐른다! 하천을 꽉 채운 수십 마리의 뱀장어들은 마을의 수호신이라는데. 자신들 키만 한 뱀장어와 교감하는 귀여운 아이들을 만나고, 또 다른 마을로 향하는데. 석호에 돌담으로 만든 미로가 있다?! 들어오는 건 자유롭지만, 출구는 복잡한 피시 트랩. 500년 전통의 낚시법은 기다림이 필수! 오두막에서 유쾌한 수다를 즐긴 후, 본격적인 물고기 사냥에 나선다. 잡은 물고기는 이 마을 주민들 모두의 소유! 나눔이 일상인 마에바(Maeva) 마을 사람들과 후아히네식 물고기 요리들을 맛보며 자연은 '우리'의 것, 마에바 사람들의 따뜻하고 고귀한 정신을 배운다.

산호초 지대에 둘러싸인 태평양의 진주를 찾아서! 푸른빛 맑은 바다를 자랑하는 보라보라섬(Bora Bora)으로 떠난다. 제일 처음 반기는 건 뾰족뾰족 성이 난 성게를 한입에 꿀꺽 삼키는 대왕 물고기, 나폴레옹피시. 날카로운 이빨의 상어, 독침을 품은 가오리와 함께 잊지 못할 스노클링도 즐긴다. 상어와 가오리가 생김새만 무서울 뿐 알고 보면 애교쟁이? 상상과 달리 온순한 녀석들이 펼치는 춤사위에 매혹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