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8:3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군위군
[지자체 오늘 뉴스] 군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2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및 추진]
   -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실천 목표

군위군은 지난 27일 일상적 공직문화로 적극행정 정착과 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적극행정 구현을 목표로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전략으로는 △단체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조성,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확대,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참여·소통 강화 등 5개 분야와 12개 추진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군민체감도가 높은 지역 현안 해결 사항 등이 포함된 5개의 중점과제를 선정하였으며, 중점과제는 분기별 관리를 통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사업 추진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군 홈페이지에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관련 홍보자료(우수사례 카드뉴스, 홍보영상 등)를 게시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사례를 군민들로부터 추천받는 등 군민의 참여와 소통 강화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위군, 제4회 삼장군 단오제 개최]

 

- 1,300년의 역사를 지닌 삼국통일의 대업을 기리는 행사

군위군에서는 오는 6월 3일(음력 5월 5일) 효령면 장군리 고지바위권역 다목적센터 일원에서 군위문화원 주관으로 제4회 군위 삼장군 단오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위 삼장군단오축제는 고려 말 삼국통일의 대업을 이룩한 김유신, 소정방, 이무 세 장군의 위패를 모신 효령사(효령면 장군리)에서는 매년 음력 5월 5일에 관민이 모여서 단오제를 올리고 단오놀이를 한 것에서 유래한다.

군위군에서는 그 어느해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삼장군 통일로드 행렬을 시작으로 창포 머리감기 퍼포먼스, 윷놀이, 장군단오 놀음, 단오가요제 등 다양한 단오놀이와 예술동아리·전문공연팀 공연, 각종 전시행사를 비롯해 단오날 마을에서 신에게 올렸던 공동체 제의를 재현하고 농사의 번영과 군민의 평안을 기원하는 장군단오영신제(굿)을 재현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제동서원에서는 김해김씨와 연안이씨 문중 주관으로 김유신, 소정방, 이무 장군의 향사를 봉행해 지역주민은 물론 군위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위문화원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삼장군단오제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단오의 의미를 되새기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군위군, 청년예비창업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 31일부터 6월 15일까지 4개 분야 예비 창업가 3명 모집

군위군은 지난 30일 2022년 ‘청년 예비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군위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예비 또는 창업 1년 이내 창업자이며, 모집분야는 기술·지식·6차산업·일반창업 분야로 군위군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선정하여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군위군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3팀(명)을 선발하여 전문적인 창업교육 및 분야별 멘토링을 제공하며 창업활동비를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6월 15일까지이고, 신청은 e-mail(bi@daegu.ac.kr)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업 운영기관인 대구대학교 창업보육센터(☎053-850-5598)에 문의하면 된다.

군위군 관계자는 “좋은 아이템과 기술력을 갖고 있는 청년들의 참여를 해 지역내 창업 분위기가 조성되고 이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지역에 뿌리 내릴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