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9:05 (목)
 실시간뉴스
전북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 8명 '취업 성공'
전북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 8명 '취업 성공'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1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장애인복지관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로부터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위탁사업을 위탁 진행했다. 이 훈련을 통해 중증장애인 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동암복지촌 제공)

동암복지촌 전북장애인복지관은 중증장애인 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북장애인복지관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로부터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위탁사업을 위탁 진행했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은 직무수행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직무 지도원을 배치, 3~7주간 사업 현장에서 직무습득과 직장적응과 관련된 훈련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음식점과 제조업, 도소매업 등 6개 업체에서 현장 훈련을 진행한 결과 전북장애인복지관 참여인원 11명이 모두 훈련을 수료했다. 그 중 8명은 취업까지 성공했다.

한 훈련생 보호자는 "현장 훈련을 통해 아이가 직업적 욕구를 가지고 있었던 바리스타 직무를 체험했다"며 "앞으로도 취업 문턱이 높은 중증장애인들이 다양한 직업군에서 경험하고 취업해 사회 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강병은 전북장애인복지관장은 "장애인이 그 능력에 맞는 직업생활을 통해 자아 실현의 기회를 갖고 경제적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진정한 사회통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 재활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