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7:5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충주시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7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 및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모범노인, 노인복지기여자 표창…청춘 팔씨름대회, 장기자랑 등 흥겨운 잔치 열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7일 오전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과 어울림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대한노인회 임원, 도‧시의원, 어르신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는 여수시립국악단의 판굿, 남도민요, 버꾸춤 등 신명나는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기념식에서는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모범 노인단체 등 4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어울림한마당에서는 청춘 팔씨름대회, 각설이 공연, 장기자랑 등 어르신들을 위한 흥겨운 잔치가 진행됐다.

정기명 시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여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제1의 해양관광도시임을 증명했다. 풍부한 지혜와 경험으로 지역발전을 이끌어주신 어르신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8기 여수시는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를 목표로 여수만 르네상스를 실현하고자 한다. 살기 좋은 여수, 시민이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가도록 어르신들의 많은 가르침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면서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27개 읍면동별로 자체 일정에 맞춰 다채로운 경로위안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충주시, 귀농귀촌협의회 참마음대회 열려]
- 회원들간의 화합과 정보교류의 장 마련 

충주시는 (사)충주시귀농귀촌협의회(회장 오종오) 주관으로 10일 중앙탑면 중원체육공원에서 ‘충주시귀농귀촌협의회 참마음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귀촌협의회의 활성화와 귀농귀촌회원들간의 화합 및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마련된 올해 대회에는 읍면동지회 귀농귀촌회원, 예비귀농인,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4개 팀으로 나눠 스피드 게임, OX게임, 제기차기, 훌라후프, 족구대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종오 회장은 “앞으로도 충주로 귀농귀촌하는 사람들이 조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귀농귀촌협의회는 충주로 귀농귀촌하는 사람들이 조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7년 6월 사단법인으로 창단됐다.

현재 협의회 1개회, 14개 읍면동지회가 활동하고 있으며, 귀농귀촌인들의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장터 운영, 예비귀농인 상담, 교육, 컨설팅 등 정착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생활 공구 20여 종을 구비해 생활 공구 대여소를 운영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