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4:15 (수)
 실시간뉴스
실무특강 받고 현장도 보고…"영천발전은 내가 책임진다"
실무특강 받고 현장도 보고…"영천발전은 내가 책임진다"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3.04.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2023 신규공무원 영천 바로알기 현장실무 워크숍 개최
영천시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신규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영천 바로알기 현장 실무 워크숍’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신규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영천 바로알기 현장 실무 워크숍’을 실시했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신규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영천 바로알기 현장 실무 워크숍’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신규공무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와 시정에 대한 이해를 위해 실무특강과 현장 중심의 워크숍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022년 이후 임용된 신규공무원과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참석하지 못한 의료직렬 공무원 등 70여명을 2기로 나누어 각 기별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1일차 오전에는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실무특강을 듣고, 오후부터 2일차까지는 관내 사업장을 방문하는 현장학습을 진행했다.

1일차 실무특강에서는 선배공무원들이 직접 강단에 서서 업무에 가장 필요한 예산, 법무, 보도자료 작성법, 공문서 작성법, 계약, 지출분야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했고, 이어지는 현장학습에서는 영천 대표 관광시설과 주요 사업장 12곳을 직접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학습장 중 한곳인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에서는 시가전 서바이벌 체험 후 6·25전쟁 대반격의 전환점이 된 영천전투의 의의와 함께 최근 영천시의 최대 현안사항인 대구군부대 유치 추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총무과 추현우 주무관은 “선배님들의 눈높이 특강이 앞으로 업무를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고, 영천시를 대표하는 시설들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도 하면서 지역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이 신규공무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시정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천시의 주요사업과 사업장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역 발전방안을 고민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이번 신규공무원 워크숍을 통해 주요시설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개선의견을 모아 시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신규섭 기자 사진제공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