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9:45 (수)
 실시간뉴스
고흥군, 농산물 가치 일깨우는 스마트팜 체험행사 ‘눈길’
고흥군, 농산물 가치 일깨우는 스마트팜 체험행사 ‘눈길’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04.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아동 30명 초청해 농산물 수확체험 기회 제공
고흥스마트팜혁신밸리에서 가진 스마트팜 체험 행사.
고흥스마트팜혁신밸리에서 가진 스마트팜 체험 행사.

 

고흥군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22일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고흥스마트팜혁신밸리로 초청해 아이들에게 스마트팜 체험기회를 선물했다. 

앞서 스마트팜 전남 3기 교육생들은 이번 행사에 앞서 보육온실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 1,750kg을 10회에 걸쳐 관내 아동 돌봄 기관과 복지시설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왔다. 

이번에는 단순 농산물 나눔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농산물을 직접 수확ㆍ체험하며 농산물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스마트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최신식 스마트팜 시설을 견학하고, 스마트팜 시설을 활용한 농작물의 재배방법과 농작물의 성장과정을 배우며 우리 농산물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청년 보육생들이 온실에서 재배하는 딸기, 멜론, 토마토를 직접 수확하고 맛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팜 체험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청년 보육생들과 함께 체험농장 운영 등 6차 산업과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업과 먹거리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함께 농업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현애 기자제공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