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9:50 (목)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반할지도(島)' 수마트라 3부-뜨거운 것이 좋아
[세계테마기행] '반할지도(島)' 수마트라 3부-뜨거운 것이 좋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8.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 (~8월 3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세계테마기행' '반할지도(島) 수마트라' 4부작이 방송된다. 

‘인도네시아’ 하면 발리&롬복만 떠올리는 당신! 수마트라를 만난 순간, 반해버릴지島?!

10년째 한국살이 중인 자카르타 출신 큐레이터 ‘케빈’과 함께 다듬어지지 않은 보물섬, 수마트라로 간다. 깊은 정글 속에서 ‘숲의 사람들’ 오랑우탄 만나기. 바다를 닮은 토바호에서 물멍으로 힐링하기. 바탁에서 미낭카바우까지, 원주민들의 삶 마주하기. 인도네시아 사람조차 빠져드는 수마트라의 다채로운 매력 속으로~GoGo!

오늘(8월 2일)은 '3부-뜨거운 것이 좋아'가 방송된다.

태평양 불의 고리에 위치한 적도 국가 인도네시아. 수없이 많은 화산 중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은 화산으로 꼽히는 시바약(Gunung Sibayak)으로 간다.

여전히 뜨거운 숨결을 내뿜고 있는 활화산의 위용을 느껴보고, 여유를 즐기고 있는 능선의 캠핑족과 잠깐의 즐거운 만남을 갖는다.

화산 하이킹 후에 먹기 딱 좋은 불맛 가득한 메뉴는? 바비 팡강 카로(Babi Panggang Karo)! 돼지고기를 전통 향신료에 재워 완벽하게 구워낸 뒤 돼지 피로 만든 특제 소스와 함께 제공하는 바탁 스타일의 요리다.

이어지는 이열치열 여정은 ‘인도네시아의 파묵칼레’라고 불리는 온천 지대 시포홀론(Sipoholon). 규모는 크지 않지만, 가정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마을 언덕에 자리한 온천 지대 풍경은 이채롭기만 하다.

주민들이 만들어 놓은 노천탕에서 한여름의 온천을 즐기고 미식의 도시 파당(Padang)으로 향한다. 파당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나시파당(Nasi Padang). 인도네시아식 ‘백반’이지만, 먹은 만큼만 값을 지불하는 독특한 음식문화를 현지인 큐레이터가 직접 소개한다.

파당은 바다가 가까워 인근 섬 투어의 베이스캠프로 삼기도 좋은 도시. 파무투산섬(Pulau Pamutusan), 파강섬 (Pulau Pagang), 시란다섬(Pulau Sirandah)까지 파당에서 다녀올 수 있는 보석 같은 섬들을 만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