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35 (토)
 실시간뉴스
이달의 신간소식
이달의 신간소식
  • 권지혜
  • 승인 2015.12.2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떠나기 전에 꼭 들어야 할 지구촌 명곡 100선 이야기 
<지구촌 음악과 놀다>

유럽 대륙은 물론 아프리카·북아메리카·중남미·중동 음악과 중국 음악, 호주의 원주민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구촌 음악을 유명 가수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역사·문화적으로 깊이 있게 파헤친다. 지구촌 음악의 다양성을 다각도로 들여다보고 싶을 때 선택하면 좋을 책. 책장을 넘기다 보면 흥미진진한 지구촌 음악의 다양하고 심오한 에피소드 속으로 흠뻑 빠져들게 된다. 
저자는 “우리가 세계음악과 같은 다양한 음악을 소비할 때 우리의 새로운 세대는 지금의 한류 음악보다도 더 참신하고 더 뛰어난 음악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가지 음악적 실험을 할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다양성 있는 음악에 도전하게 되고 이는 기성세대가 소비하는 폭넓은 음악적 문화를 뛰어넘어 보다 역동적인 음악의 세계를 펼쳐나가게 될 것”이라고 이 책의 저술 동기를 밝혔다. 
이 책은 크게 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1장 <사랑을 부르는 노래> 파트에서는 파두를 비롯하여 플라멩코와 재즈 등의 대표적인 곡들과 가수, 연주자를 소개하고 있다. 제2장 <영혼을 부르는 노래> 파트에서는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대표 음악에 대해 가수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흥미롭게 풀어 나간다. 제3장 <꿈을 부르는 노래> 편에서는 ‘클래식’ 음악을 주로 다루고 있다. 
김선호 지음 
여행마인드 펴냄

editor’s pick

당신 
영원한 청년 작가 박범신의 마흔두 번째 장편소설이다. 이번 주제는 노년, 기억, 죽음, 애도 그리고 사랑이다. 치매에 걸린 노부부를 통해 한평생의 삶과 사랑과 관계, 그 현상과 이면에 관해 이야기한다. 
박범신 지음 
문학동네 펴냄

야단법석 
2014년 여름부터 겨울까지 115일 동안 유럽을 시작으로 세계 여러 도시에서 강연을 펼쳤다. 그 중에서도 호응이 높았던 대화와 함께 세계 곳곳에 대한 감상을 곁들였다. 다양한 주제를 통해 하나로 꿰어지는 ‘행복한 인생으로의 진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법륜스님 지음 
정토출판 펴냄

짧고 굵은 고전 읽기 
고전을 읽을 의욕은 충만하나 현실적인 장벽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다. 고전을 어떤 순서로 어떻게 읽어야 이해하기 쉬운지 짚어 주며, 교훈보다는 재미에 포인트를 두었다. 한 편의 흥미진진한 영화처럼 눈앞에 생생한 고전 읽기. 
명로진 지음 
비즈니스북스 펴냄

짠테크 전성시대 
우리 이웃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절약으로 시작한 재테크가 생각보다 빨리 돈이 모인다는 것을 직접 실감할 수 있는 책이다. 일상의 소소한 절약 비법부터 돈 불리는 방법까지, 적은 돈으로도 인생을 풍요롭게 즐기는 짠테크 노하우를 꼼꼼하게 담았다. 
이보슬 지음 
짠돌이카페 엮음 
길벗 펴냄

기적의 수면법 
많은 건강법이 있지만 여건이 따라 주지 않아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잠은 누구나 잔다. 이 책은 잠을 자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건강법을 소개한다. 
오타니 노리오, 가타히라 겐이치로 지음 
정미애 옮김 
덴스토리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