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5 (토)
 실시간뉴스
‘한민협’ 방과후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민간자격증 총 48종 무료바우처 진행
‘한민협’ 방과후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민간자격증 총 48종 무료바우처 진행
  • 박소영
  • 승인 2017.05.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이하 한민협) 는 최근 병원 예약, 상담, 수납, 마케팅까지 담당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아동들에게 소프트웨어 원리부터 코딩 등을 가르치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 방과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분야 과정수업을 진행하여 취업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살렸다.

추가적으로 이수하면 도움이 되는 관련 민간자격증 중에 독서논술지도사는 독서교육과 논술교육의 필요성을 알며, 독서논술 교육에 대한 철학과 이론을 숙지하며, 실제 독서교육과 논술교육을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방과후지도사과정은 방과후지도사 1급과 2급,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1급 등이 있으며, 교육관련 종사자 및 자기주도학습관, 방과후교실 종사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아동미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아동미술교육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동미술지도사, 대중 앞에 나서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으며,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긍정적인 마인드의 사람으로 변할 수 있도록 하는 스피치지도사 등 다양한 종류의 수강과정이 구비되어 있다.

관계자는 "협회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증은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처럼 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 국가공인자격증이나 건축기사, 정보처리기사 같은 국가기술자격증은 아니지만 관련 업종에 취업 시 이력서에 스펙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라고 무료수강 운영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협회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민협’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하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면 된다.

자격증수료시험은 일정기간 출석해 수업을 들은 후 응시할 수 있는데 1급의 경우 출석률 70%, 2급과 단일등급은 60% 이상 출석자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다.

협회의 민간자격증은 만20세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취득 가능하고, 100% 온라인 강의로만 구성되어 일과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이 언제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