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45 (토)
 실시간뉴스
외상 없어도 나타나는 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치료로 개선 가능해
외상 없어도 나타나는 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치료로 개선 가능해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09.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 막바지로 여행을 떠나는 피서 차량으로 도로는 꽉 막히고 낯선 길을 운전자들 사이에서 크고 작은 접촉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경미한 접촉사고의 경우 사고 당시 통증이나 눈에 보이는 외상이 없어 대수롭지 않게 넘긴 탓에 몸을 제대로 돌보지 못해 추후에 나타나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교통사고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교통사고를 당한 뒤 일정기간 뒤에도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는 증상들을 말하는데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심리적으로 과민한 상태가 지속 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동반되고 불면증, 우울증, 기억력 감퇴,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사고로 인한 근육과 뼈, 관절부위의 충격과 타박상 등은 어혈과 담음을 유발하여 심한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교통사고로 몸 속에 생긴 어혈을 즉시 제거해주지 않으면 만성통증, 신경유착, 디스크질환으로 불러올 수 있다.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증상,통증을 동반하는 교통사고 후유증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는 것을 우선시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진행한다.

어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환자 개인마다 체질특성을 고려한 한약을 처방하거나 통증부위에 약침을 처방하여 염증과 붓기를 제거한다.

교통사고 한방치료 중 한약은 개인의 체질에 적합한 한약재로 제조되며, 순수한 한약재에서 추출한 약물과 침이 결합된 약침은 일반 침과 달리 약 액이 흡수되는 동안 경혈과 경락을 지속적으로 자극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인체의 회복력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마두동에 위치한 동준한의원 이동준 원장은 " 교통사고의 규모, 건강상태에 따라 나타나는 후유증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교통사고한의원 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최소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둘 것을 권장한다" 고 전했다.

또한 교통사고 당사자가 자동차보험에 가입돼 있다면 자동차보험한의원에서의 한방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한방치료를 받아볼 수 있다. 일반 병원 뿐 아니라 자동차사고한의원 역시 침, 한약, 물리치료 등에 대해 자동차보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사와 담당자 연락처만 알고 있다면 보험혜택을 통해 한방치료를 받아볼 수 있다.

일산교통사고한의원은 닥터티에이 연구그룹 일산 동준한의원 뿐 아니라 전국 17개의 한의원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교통사고 후 후유증 증상이 느껴진다면 가까운 한의원으로 내원해 신속하게 한방치료를 받아 후유증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