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50 (토)
 실시간뉴스
주 3회 이상 꾸준히 운동한 커브스 회원들의 통계에서 운동효과 보여
주 3회 이상 꾸준히 운동한 커브스 회원들의 통계에서 운동효과 보여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09.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은 높고 말이 살쪄간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2017년 가을은 다이어트를 결심하거나 도전 중인 사람들에게 유독 가혹하다. 역대 최고 수준의 추석 황금연휴 동안 평소 맛보기 힘든 기름진 명절 음식의 유혹도 계속 따라다니기 때문이다.

식이 조절을 완벽하게 해낼 자신이 없다면 자신에게 적합하고 효과적인 운동을 더 열심히 찾아 나서야 한다. ‘30분 순환운동’은 짧은 운동시간과 더불어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이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운동법 중 하나. 

30분 순환운동으로 유명한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대표이사 김재영)는 30분 순환운동의 효과를 보다 객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커브스 회원들의 허리둘레 감소 추이 통계를 공개했다.

▲ 사진=커브스 회원들의 1년간 허리둘레 감소 추이

커브스 가입 후 첫 측정 체중이 60kg 이상인 회원 중 커브스 30분 순환운동을 주 3회, 3개월 이상 꾸준히 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상위 30% 집단은 운동을 시작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평균 허리둘레 약 6cm를, 1년 후에는 약 9cm 줄이는 데 성공하는 놀라운 기록을 보였다.

이번 통계는 커브스 회원들이 ‘복부비만’을 얼마나 짧은 기간 안에 탈출했는지 보여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한국 여성의 경우 허리둘레 85cm 이상일 때 복부비만으로 판단하며, 커브스 회원 상위 30% 집단은 운동 4개월 차에 평균 허리둘레 85cm 미만을 기록해 복부비만을 탈출하는 데 성공했다. 

커브스는 앞서 회원들의 1년간 체중 감량 추이를 발표함으로써 운동 효과를 한 번 더 입증한 바 있다. 통계에 따르면 커브스 회원 중 상위 30% 집단은 운동 3개월 만에 평균 약 5kg, 1년 후 9kg 이상의 체중을 감량했다. 

생활 습관이나 운동 빈도에 따라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커브스는 회원들에게 주 3회씩 3개월 이상 꾸준히 운동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한편 커브스는 탄생 25주년을 맞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근력운동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10월 말까지 188,000원 상당의 커브스 1개월 이용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커브스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본 이벤트는 별도의 자격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댓글로 커브스 1개월 이용권을 선물할 사람과 그 사람에게 근력운동이 필요한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커브스 커뮤니티 내 이벤트 공지에 나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