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2 01:00 (일)
 실시간뉴스
젊은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젊은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1.0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가 3일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다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밝혔다.

 ‘젊은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에는 올해 하반기 이공계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월드클래스 300, 청년친화 강소기업, 장영실상 수상, NET 신기술 인증 등을 받은 우수 중소·중견기업 100개사가 참가한다.

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이공계 미취업 청년은 사전에 박람회 홈페이지와 이공계 인력중개센터를 통해 온라인 취업 상담 및 무료 이력서 첨삭지도를 받는 것이 가능하며, 기업 추천을 받아 현장 면접을 신청할 수 있어,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행사 당일에는 구직자에게 적합한 기업‧직무 추천 및 이력서 자문,  여성 일자리 상담, 예비 청년창업자를 위한 창업지도 등 인재 맞춤형 전문 상담‧자문을 제공한다.

아울러 대기업 및 유망기업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하여 구직자에게 기업의 인재상, 면접 시 유의사항 등 경험 많은 인사담당자 시각에서 보는 취업성공 비결을 알려 줄 예정이다. IR52 장영실상,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을 수상한 중소ㆍ중견기업 이공계 선배를 초청하여 취업 경험담과 연구개발 노하우 전수 등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위한 직무 멘토링도 실시한다.

또한 대학졸업자, 졸업예정자 뿐만이 아니라 “X-corps”,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 “이공계 여학생 공학 연구” 등 현장맞춤형 인재 양성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 학부생 또한 함께하여 현장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와 인재상을 확인하고, 이공계 선배 멘토링 및 직업적성검사 등을 통해 향후 과학기술 진로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