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05 (월)
 실시간뉴스
넓은M자 큰 얼굴,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으로 작은 얼굴, 더 작게
넓은M자 큰 얼굴,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으로 작은 얼굴, 더 작게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5.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얼굴과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은 미인의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진다. 이에 여성들은 각종 방법을 동원해 작은 얼굴과 동안 만들기에 집착하기도 한다. 심지어 얼굴뼈를 깎아내는 안면윤곽수술까지 감행하곤 하는데, 최근 이러한 트렌드가 헤어라인교정으로 옮겨왔다. 헤어라인교정은 뼈를 깎지 않고도 얼굴윤곽수술과 같이 얼굴 축소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맞는 헤어라인교정이 가능하여 젊은 여성 층 에서 선호하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은 얼굴의 1/3을 차지하고 있는 이마 모양과 넓이를 새롭게 디자인 하여, 작은 얼굴과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는 수술이다. 이마가 넓고 각지거나 높은 이마일 경우에 적용하면 특히 효과적이며, 얼굴뼈를 다듬는 안면윤곽 수술을 받지 않고도 훨씬 작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은 자신의 후두부에서 이마라인에 적합한 모발을 채취해 이마 선에 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이목구비와 얼굴형에 맞는 헤어라인을 만들어 냄으로써 각진 이마라인과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다듬고 얼굴형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거나 남자처럼 각이 진 M자 머리, 혹은 헤어라인이 정수리 방향으로 밀려있는 경우에 얼굴이 커 보이고 나이도 들어 보인다. 최근에는 헤어라인을 교정하기 위한 모발이식이 하나의 뷰티 트렌드 로 자리 잡아 여성들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 시술을 받은 여성들은 대부분 얼굴의 크기가 작아지는 효과는 물론이고, 좀 더 부드럽고 여성스러워 보이는 이미지로 개선되는 결과를 보인다. 다만 개인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맞지 않는 모양으로 디자인될 경우, 자칫 어색하고 이마가 비율에 맞지 않게 인위적으로 바비인형 머리띠처럼 어색해 보여 재수술 이 불가피 해질 수도 있으므로 병원 선택 시 집도의 수술 경력이나 수술 전후 결과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기존 모발이식과 다른 개념이어야 자연스러워 

모리치 피부과 오 준규(전문의 의학박사)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이 발달하면서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에 편승, 일부 병원들의 경우 수술유치에만 급급한 나머지 헤어라인 교정수술에 대한 환상만을 남발하여 정작 수술 후 기존 모발보다 굵은 머리띠 형태의 부자연스러움 등의 불만족과 부작용으로 재수술 받는 경우가 상당하므로 병원 선택 시 세심한 주의를 거듭 당부했다. 또한 오 준규 모리치 피부과 원장은 노출 될 수 있는 앞이마 헤어라인 교정이란 특성에 따라 모근의 개수, 굵기, 밀도, 깊이, 각도, 방향, 머리결 등의 7가지 요소를 염두에 두고 이식해야 수술한 티 없이 기존모발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조언한다.

특히 “헤어라인 교정술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 등 미용적인 요소들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며 “일반적인 모발이식술은 모낭의 빽빽한 밀도를 우선시하는 반면 헤어라인 교정술은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 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식 하는 기법 또한 부위별 다른 개념의 이식 이어야 자연스러움 을 창출 할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은 "후두부에서 채취하는 머리카락은 앞쪽보다 약 1.5배 굵다는 점을 감안하고 이식해야 기존 모발과의 자연스러움의 유지에 유리하며 또한 이식된 모발과 기존 모발을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럽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집도의의 많은 임상경험에 의한 수술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과장된 정보만을 믿고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시술할 의사의 전문성 등 기술적인 측면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경험이 많은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