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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호텔 예약 시 오·중복 결제 ‘주의’…꼼꼼히 살피고 결제해야
해외 호텔 예약 시 오·중복 결제 ‘주의’…꼼꼼히 살피고 결제해야
  • 전해영
  • 승인 2018.05.09 16: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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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해외 호텔 예약 시 과정상 오·중복 결제가 빈발하고 있어 꼼꼼히 살피고 결제하는 등의 주의가 요구된다.

9일 한국소비자원은 해외 호텔 예약 대행업체 관련 상담의 증가세가 두드러져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해외구매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4,909건으로, 전년 1분기(2,632건)에 비해 86.5% 증가했다.

소비자 상담 4,909건 중 거래 ‘품목’이 확인된 4,705건을 분석한 결과, ‘숙박’이 1,074건, ‘항공권·항공서비스’가 865건으로 전년(숙박 241건, 항공 266건) 대비 각각 345.6%, 225.2% 늘어나 다른 품목에 비해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해외 호텔예약 대행업체를 통해 예약 중 소비자가 예약내용을 확인하는 단계에서 최종 결제 고지 없이 결제가 완료되거나 오류로 중복결제된 경우 사업자가 환불을 거부하는 사례가 많다”며 소비자에게 주의를 촉구했다.

이어 “관련 사업자에게 결제오류 방지를 위한 시스템 개선을 요청했고, 현재 해당 시스템 개선이 진행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외 호텔 예약 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는 헌국소비자원의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내 ‘해외직구 피해예방 체크포인트’와 ‘해외항공·호텔예약 가이드’ 등을 참고하면 된다.

[Queen 전해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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