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0 (일)
 실시간뉴스
서울시, 천호지하차도 17일부터 폐쇄…평면화·중앙버스전용차로 8월말 개통
서울시, 천호지하차도 17일부터 폐쇄…평면화·중앙버스전용차로 8월말 개통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1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천호지하차도를 평면화하고 천호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 미연결 구간인 천호대교 남단~강동역 1.2㎞를 연결하기 위해 천호지하차도를 17일 오전 10시에 폐쇄한다고 12일 밝혔다.

천호지하차도 평면화 공사는 공사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천호지하차도 남측과 북측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차로는 당초 9개 차로에서 10개 차로로 1개 차로가 확장되고 중앙버스정류장이 방향별로 1개소가 설치된다. 총 사업비는 51억원으로 오는 8월말 개통된다.

공사가 완료되면 천호사거리는 천호지하차도 폐쇄와 횡단보도 설치, 중앙버스정류장 설치 등 차량중심에서 보행과 대중교통 중심으로 바뀌게 된다.

천호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는 신설동오거리~천호대교 남단 9.2㎞와 강동역~하남시계 5.1㎞가 이미 운영 중이다. 이번에 천호대교 남단에서 강동역 1.2㎞를 설치하게 되면 천호대로 전체구간(신설동오거리~하남시계) 까지 중앙버스전용차로 총 15.5㎞가 연결된다.

평면화로 천호사거리 교차로 이용차량과 주변 대형 상업시설 진출입 차량 간의 엇갈림이 개선되고 충분한 좌회전 대기차로 길이 확보가 가능해져서 지역 교통흐름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천호지하차도 전면통제로 인해 교통정체가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하고 구리와 강동구에서 천호대교를 이용해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광진교를 이용하고, 강변북로를 이용하는 시민들께서도 올림픽대교로 우회하여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