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15 (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대왕소갈비찜·연잎밥 정식 맛집…안성 장수왕갈비탕·부여 연꽃이야기
[2TV저녁생생정보통] 대왕소갈비찜·연잎밥 정식 맛집…안성 장수왕갈비탕·부여 연꽃이야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0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6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63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안성 대왕소갈비찜(장수왕갈비탕)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부여군 연잎밥 정식(연꽃이야기)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경희대학교 한의대 한방내과 고창남 교수, 성균관대학교 의대 가정의학과 강재헌 교수, 고려대학교 의대 예방의학교실 최재욱 교수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열화상 카메라 협조 <테스토코리아>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1 KT&G빌딩 5층 

◆ <고수의 부엌> 편에서는 경기도 안성시 대왕소갈비찜 맛집 ‘장수왕갈비탕’을 찾아간다.

▷ 장수왕갈비탕 :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당촌리(서동대로)에 있는 갈비탕, 갈비찜 맛집이다. 대왕소갈비찜은 큰 뚝배기에 푸짐하게 전복과 낙지 한 마리, 대왕갈비를 담아준다고. 목이버섯, 송이버섯, 부추, 한약재를 함께 우려낸 국물이 진국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대왕소갈비찜
- 영업시간 : 매주 수요일 정기 휴일
- 생방송투데이(2429회, 해물대왕갈비탕 / 2238회, 대왕갈비찜), 생방송오늘저녁(617회, 갈비전골), 2TV생생정보(156회, 갈비찜/갈비전골)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편에서는 충남 부여군 연잎밥 정식 맛집 ‘연꽃이야기’를 소개한다.

▷ 연꽃이야기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군수리(성왕로)에 있는 연잎밥으로 유명한 연 요리 전문식당이다. 연잎밥에는 대추, 밤과 같은 재료가 들어가며, 방금 쪄낸 찰밥에 연잎 향이 배어 있어 밥이 향긋하다고 한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연돈가스도 있다. 식사에 곁들여지는 밑반찬에도 연을 넣은 점이 인상적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연잎밥 정식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1:30-20: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일.
- 생방송오늘저녁(1143회, 연잎한상), 6시내고향(6562회 / 6060회, 연잎밥), 2TV생생정보(473회, 연잎밥정식), 생생정보통(688회, 연)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약초꾼 강성열 씨가 출연해 약초에 대한 정보 등을 알려준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