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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21일 자정부터 온라인 결제 일시 중단
국민카드, 21일 자정부터 온라인 결제 일시 중단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1.19 10: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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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가 오는 21일 전산센터 이전 작업으로 인해 카드 결제, 대출, 포인트 사용 등 일부 서비스를 중단한다.

국민카드는 21일 자정부터 온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를 비롯해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알파원카드 결제 △선불·기프트카드 결제 △KB페이(앱카드) 결제 △모바일 단독카드 결제 △ISP 결제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해외안심결제 서비스 이용이 1시간 중단된다고 19일 밝혔다. 다만 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는 평소처럼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카드 발급 신청과 사용 등록 △바로출금 서비스 △가상계좌 입금 △이용한도, 결제계좌, 결제일,비밀번호 등 카드 이용 관련 정보 변경 △포인트 조회∙사용∙교환 △쿠폰 사용 △제휴 포인트 조회∙사용 △리브메이트 앱 △자동응답서비스(ARS)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일반 대출 △자동차∙올리스 금융 △대학등록금 납부 △각종 자동납부 등록 서비스도 21일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중단된다.

△일부결제이월약정(리볼빙) △고객 안심 결제 서비스 △간편결제 △알파원 결제카드 △KB페이(앱카드) △ISP카드 △모바일 단독카드 관련 서비스 신청∙변경∙해지 업무도 21일 자정부터 6시간 동안 이용이 제한된다. 챗봇 서비스 '큐디'의 경우 20일 오후 6시부터 22일 자정까지 서비스가 중단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보다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산센터를 이전하게 됐다"며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고객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 신속한 이전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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