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55 (월)
 실시간뉴스
네이버파이낸셜, 중소상공인 대상 ‘의무보험 무료 교육서비스’ 오픈
네이버파이낸셜, 중소상공인 대상 ‘의무보험 무료 교육서비스’ 오픈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1.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파이낸셜,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 오픈 (네이버파이낸셜 제공) 

네이버파이낸셜은 중소상공인(SME)이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무료 교육 서비스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의무보험별로 관할 부처가 다양하고 관련 정보가 흩어져 있어 중소상공인이 자신에게 해당하는 의무보험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에 낯선 용어로 가득한 보험 내용을 중소상공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가이드를 제작했다.

중소상공인은 해당 가이드를 통해 간단한 셀프체크로 자신에게 해당하는 필수가입 의무보험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대다수 중소상공인이 해당되는 주요 의무보험 7종(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 화재 배상책임보험, 재난 배상책임보험, 가스사고 배상책임보험, 야영장사고 배상책임보험, 학원 배상책임보험, 어린이놀이시설 배상책임보험)을 셀프체크로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 중소상공인이 의무보험 미가입이나 중복가입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가입시점, 필요서류, 과태료, 유관 정부부처 안내자료 등도 가이드에 담았다. 창업부터 영업을 개시하기까지 의무보험 가입시점 및 관련 서류 제출 시기 등 신규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조예나 네이버파이낸셜 리더는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는 SME 사업자와 신규 창업자가 제대로 된 정보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불필요한 자원 낭비나 불이익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보장 내용과 관련 법령 등 의무보험에 대한 방대한 내용을 쉬운 용어로 풀어낸 요약 버전도 담고 있어 중소상공인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는 별도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를 검색하면 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향후 안내 대상 보험 종류를 중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의무·정책 보험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