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0 (토)
 실시간뉴스
임신말기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은?
임신말기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은?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0.1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 말기가 되면 태아의 성장이 매우 급속하게 일어나므로 두뇌발달을 돕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뇌 성장에 좋은 아연은 굴, 모시조개, 대합 같은 어패류, 현미, 달걀 등에 많이 들어 있고, 뇌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기 위한 영양소인 칼륨은 양배추, 쇠고기, 콩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임신 말기에 특히 부종이 심해지거나 변비, 빈혈에 시달리기 쉬운데 부종을 완화하기 위해 소금과 과도한 수분섭취를 제한하고 변비완화에 도움을 주는 고구마, 오이, 배추 등의 채소와 사과, 수박, 딸기 등의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도록 한다. 빈혈이 심한 경우에는 되도록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도록 한다.

또한 임신 말기에는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우울증이 심해질 수 있고 평소보다 잠을 지나치게 많이 자거나 적게 자는 수면 장애, 한때 즐겼던 활동에 대한 흥미 상실, 식욕이나 체중 변화, 두통, 무기력증, 피곤함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해서는 우울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당근과 비타민D가 풍부한 우유, 등푸른 생선,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을 생성해 우울증을 감소시켜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나 씨앗류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음식물과 더불어 산모와 태아의 안전과 편안한 휴식 관리도 중요하다. 산전산후마사지 더 트리니티스파 관계자는 “산모들의 산전마사지를 위해 13가지 안전법칙을 통해 만들어진 이태리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마르지아 클리닉’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스파 브랜드 더 트리니티 스파는 지난 3년 연속 여성 소비자들이 직접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