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눈 건강 챙기는 습관, 루테인지아잔틴
눈 건강 챙기는 습관, 루테인지아잔틴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4.1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시대가 도래하면서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다량 사용하고 있어 눈 건강이 쉽게 악화된다. 생활 속에서 악화된 눈 건강을 매일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보통 눈 건강 악화는 노화로 인해 발생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요즘에는 전자기기 사용량이 높음은 물론 눈에 좋지 않은 습관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아 젊은 연령층의 안구 질환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

눈 건강은 한 번 악화되면 되돌리기 어려우므로 눈에 좋은 영양제 등으로 미리 관리하는 게 좋다. 눈영양제로 루테인지아잔틴이 함유된 영양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우리 눈의 시력 중 90% 정도를 차지하는 황반은 루테인, 지아잔틴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성분은 25세 이후부터 줄어드는데,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형성, 합성되지 않으며 일반 음식으로 보충 하는 데 한계가 있어 루테인영양제를 섭취해 보충하는 게 좋다.

이때 안전한 루테인효능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인체적용시험을 통과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루테인의 경우 식약처 1일권장량인 20mg만 섭취해야 하는데, 권장량보다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황변현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 관계자는 “눈 건강 관리의 기본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보충이다. 권장량을 적합하게 섭취하기 위해 영양제를 이용하여 루테인복용법의 어려움은 줄이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제품 선택 시, 원료의 안정성과 기능이 모두 입증된 제품을 찾아 복용하는 게 좋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은 출시 후 매출 100억을 돌파했으며 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휴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