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5 (일)
 실시간뉴스
닥터아돌 ‘이지먼스’ 출시, 월경전 불편함‧여성 호르몬 트러블에 초점
닥터아돌 ‘이지먼스’ 출시, 월경전 불편함‧여성 호르몬 트러블에 초점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통계에 의하면, 월경을 하는 여성 중 75%가 월경전증후군 (PMS: premenstrual syndrome)을 겪어본 적 이 있으며, 그 중 5~10% 정도는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의 증상을 호소한다고 한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월경 전 불편함은 보통 월경이 시작되기 4일 전부터 겪을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증상은 초조함, 예민함, 집중력 저하, 우울함, 식욕 증가, 불면증으로 다양하게 나타난다.

월경 전 불편함이 생겨나는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월경의 주기에 따라 변화되는 여성호르몬들이 그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학계에서는 여성의 월경주기를 조절하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그리고 뇌 속의 각종 신경전달물질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이 원인이 되어 복합적으로 발생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다.

 월경 전 불편함을 줄이는 대표적인 방법으론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음식(연어나, 견과류)섭취의 비중을 늘리거나,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들 외에도 여성 호르몬을 관리할 수 있는 영양제 섭취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아돌은 여성호르몬 벨런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지먼스’를 출시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지먼스는 월경 전 신체적,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여성들을 타켓으로 한 제품이다. 수많은 연구 결과들을 바탕으로 여성 호르몬 변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을 비롯하여, 월경 전 불편함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L-테아닌 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닥터아돌의 관계자는 “신제품 ‘이지먼스’의 경우 감마리놀렌산 외에도,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테아닌성분 함유로 월경 전 불편함 완화에 복합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아돌의 신제품 ‘이지먼스’는 닥터아돌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