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30 (일)
 실시간뉴스
주식회사 태담, 2021 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 태양광사업 부문 대상
주식회사 태담, 2021 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 태양광사업 부문 대상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5.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주식회사 태담이 2회 연속 태양광사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그린뉴딜시대를 맞이하면서 신재생에너지가 각광받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란 신에너지와 재생에너지를 합쳐 이르는 말로 기존 화석연료를 태양광, 물, 생물유기체 등을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태양광, 태양열, 풍력, 수력, 바이오, 수소에너지, 연료전지에너지 등이 있다.

다양한 종류로 나뉘는 신재생에너지 중에서도 태양광사업의 보급·확산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태담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돋보인다. 주식회사 태담은 현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에 따라 태양광 에너지를 보급, 확산하고 더 나아가 발전의 혜택을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졌다.

주식회사 태담이 진행하고 있는 태양광사업으로는 지급보증PPA, 자가용PPA, 한국형 FIT(발전차액지원제도), 태양광 발전소 RPS사업이 있다. 또 이를 더 만족스럽게 제공하고자 회사 측은 무료로 태양광발전 사업 가능성 검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장 실측, 설계, 시공과정까지 직접 진행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주식회사 태담 만의 철저한 시공철학과 다년 간 쌓아온 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도까지 높였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현재까지 주식회사 태담은 연천지구, 강원도 영월군, 경기도 이천시, 충청북도 충주시, 충청북도 괴산군, 경상남도 함양군, 전라북도 김제시 등 전국 각지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했다.

환경을 생각하고 소비자들의 수익 창출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태양광사업 대중화시키기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태양광사업 분야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것으로 알려진 곤충 사육사 이용 태양광 발전소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포트폴리오 및 소비자 맞춤형 태양광사업 상담까지 원스탑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태담 이진용 대표이사는 "시간이 흐를수록 화석 에너지 고갈, 환경문제가 커지면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주식회사 태담은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발맞춰 태양광사업 부문 성과를 올림과 동시에 환경은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