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이색 알곤이&재첩 칼국수(하니칼국수)·증편 토스트 브런치…보길도 여행
[생방송투데이 맛집] 이색 알곤이&재첩 칼국수(하니칼국수)·증편 토스트 브런치…보길도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0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17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 보길도(전복 요리-바위섬) △오천만의 메뉴-증편 토스트 브런치(바오담, 나리꼬모) △리얼 맛집-이색 알곤이&재첩 칼국수(하니칼국수) △김PD가 떴다-삼계탕(능이와 백숙 본점)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동심 가득, 힐링 가득! 공룡알 해변 전남 해남군 ‘보길도’로 여행을 떠난다.

▷ 해남 보길도 : 보길도는 일찌기 고산 윤선도가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던 중 심한 태풍을 피하기 위해 이곳에 들렀다가 수려한 산수에 매료되어, 이곳 동명을 부용동이라고 명명하고 머물 것을 결심했던 곳이다. 10여 년을 머물면서 세연정, 낙서재 등 건물 25동을 짓고 전원 생활을 즐겼으며, 그의 유명한 작품 ‘어부사시사’도 이곳에서 태어났다. 

보길도는 은빛모래 혹은 자갈밭이 펼쳐진 해수욕장이 세 곳 있어, 여름피서지로도 인기가 있다. 그 중 섬 남쪽에 위치한 예송리 해수욕장은 모래없이 작은 자갈밭이 1.4km나 펼쳐져 있어 천연기념물 제40호인 예송리 상록수림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답다. (참고자료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 해남 땅끝마을 갈두항 :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땅끝마을길)에 있다.

▷ 보길도 윤선도 원림 :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면 부황리(부황길)에 있는 문화 유적지다.

▷ 바위섬 (횟집) :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면 부황리(보길동로)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전복으로 유명한 완도에서 여러 종류의 회와 전복을 맛볼 수 있으며 매운탕 또한 인기메뉴. 

- 영업시간 : 평일 07:00-22: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1120회, 전복요리)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오천만의 메뉴> 가족과 함께 떡지순례? 증편 토스트 브런치 편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바오담’과 대구 남구 ‘나리꼬모’로 안내한다.

▷ 바오담 :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3가(당산로27길)에 있는 떡카페다.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 맛과 멋의 두 마리토끼를 잡은 떡전문점이라고 소개한다. 인터넷을 통한 예약, 주문을 통해 떡케이크, 선물세트, 답례떡 등을 주문생산하고 있으며 매장에서 브런치메뉴를 판매한다고 한다.

- 메뉴 : 증편 토스트 브런치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일요일 휴무 
- TVf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1756회, 떡)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나리꼬모 (앞산점) : 대구 남구 대명동(장전3길)에 있는 디저트, 카페이다.

- 메뉴 : 미니도넛박스, 슈크림도넛, 인절미도넛 등

◆ <리얼 맛집> 역대급 신박한 조합! 이색 칼국수 한상 차림 편에서는 서울 중구 ‘하니칼국수’를 소개한다.

▷ 하니칼국수 : 서울특별시 중구 흥인동(퇴계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알곤이칼국수, 재첩칼국수, 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김PD가 떴다> 무인도 벼랑 틈, 숨은 보물! 2미터 갯방풍 편에서는 울산 남구 ‘능이와 백숙 본점’을 찾아간다.

▷ 능이와 백숙 본점 :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돋질로239번길)에 있는 백숙, 삼계탕 맛집이다.

- 메뉴 : 돌쇠삼계탕, 아씨삼계탕, 약초삼계탕, 능이삼계탕 등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