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50 (토)
 실시간뉴스
‘원스톱 생활권’ 아파트, 화곡동 ‘강서 메트로파크’ 관심
‘원스톱 생활권’ 아파트, 화곡동 ‘강서 메트로파크’ 관심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6.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원스톱 생활권' 아파트의 인기가 높다. 실거주 요건이 강화되면서 입주 후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생활 환경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주변 인프라에 따른 가격 민감성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 근처에서 외식, 쇼핑, 여가 등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도 '원스톱 생활권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지난해 청약시장에서 생활 인프라가 잘 마련된 신규 단지들은 우수한 청약 결과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역세권 입지에 초·중·고교가 가깝고 상권 이용도 편리한 원스톱 생활권을 갖춘 신규 공급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 강서구 화곡동 1133-7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강서 메트로파크’가 일반분양 대비 10∼20% 낮은 조합원 모집가에 도보거리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원스톱 생활권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끈다.

해당 단지는 지하2층~지상15층(예정) 8개 동에 전용면적 ▲59A㎡ 51세대 ▲59B㎡ 68세대 ▲74A㎡ 132세대 ▲74B㎡ 113세대 등 4개 TYPE 총 364세대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지하에는 총 450대의 주차장이 제공될 계획이다.

인근의 9호선 등촌역을 통해 급행열차를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고 서부광역철도 강서구청역(가칭)이 도보 5분 거리에 예정돼 있다. 가양대교와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이용하기 수월해 강남·북 및 수도권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검덕산과 우장산이 가깝고 남쪽으로는 봉제산이 있어 숲세권 단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백연공원과 역말어린이공원 및 인근 소나무공원, 산새공원, 백석근린공원, 한강공원, 서울식물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주변에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형성되어 있다. 강서구청 등 공공기관과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김포공항 롯데스카이몰, NC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이대서울병원, 강서힘찬병원, 미라클 메디특구 등 쇼핑 및 의료기관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훌륭하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동서초를 비롯해 우장초, 등촌초, 백석초, 등촌중, 백석중, 영일고, 마포고, 경복여고 등 단지 주변에 약 20여 개의 초·중·고와 이화여대 의과대학, 서울디지털대, 한국폴리텍대, KC대, 서울미디어대학원 등이 인접하고 있는 원스톱 학세권 단지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공항대로에 있다. 매일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의 동선을 관리하는 등 코로나19에 대한 안전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췄다. 담당자와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며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