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15 (금)
 실시간뉴스
‘기생충’ 주연 배우 조여정, 해수부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 위촉
‘기생충’ 주연 배우 조여정, 해수부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 위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7.2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조여정이 지난해 2월 서울 중구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영화 ‘기생충’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우 조여정이 지난해 2월 서울 중구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영화 ‘기생충’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우 조여정 씨가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해양수산부는 29일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배우 조여정 씨를 위촉하고,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K-FISH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K-FISH는 대한민국 정부가 품질을 인증하는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로, 엄격한 심사절차와 철저한 품질관리 과정을 거쳐야만 부여받을 수 있다.

올해 수산물 수출액은 7월 23일 기준 14억50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1% 증가했다. 2020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한 해 우리 수산물 수출시장이 침체되어 있었으나, 최근 세계경제와 교역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며 수산물 수출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러한 수출 호조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수출 확대를 위한 기폭제를 마련하기 위해 해수부는 배우 조여정 씨를 우리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조여정 씨는 2019년 한국영화 100년 역사상 최초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비롯해 해외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영화 '기생충'의 주연배우로서 국내외에서 인지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해외 소비자들에게 우리 수산물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29일 위촉식에 이어 조여정 홍보대사와 함께 우수한 대한민국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소개하고 소비를 장려하기 위한 홍보 화보 및 영상 촬영을 진행한다.

홍보 화보 및 영상은 김, 참치, 어묵 등 주요 수출 수산물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해수부는 이를 활용해 현지 대표 온‧오프라인 유통매장, 프랜차이즈점 등과 협업하여 한국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성혁 장관은 "배우 조여정 씨와 함께하는 수산물 홍보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수산물에 대한 해외 인지도를 높이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FISH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수산식품으로 자리매김해,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 확대를 견인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