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0 (일)
 실시간뉴스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정동남 “동생 잃고 인명구조단 창단” 인생 바꾼 사연 고백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정동남 “동생 잃고 인명구조단 창단” 인생 바꾼 사연 고백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8.12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내 인생을 바꾼 사건’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내 인생을 바꾼 사건’

오늘(8월 12일, 목요일) 스타 강사 김미경과 이재용 아나운서의 힐링 토크쇼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46회에서는 인생에 찾아온 시련에 좌절하지 않고, 그 위기를 발판삼아 새로운 삶을 찾은 사람들의 사연이 공개하는 <내 인생을 바꾼 사건> 편이 방송된다.

이날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에서는 뇌전증을 앓는 아내와 그런 아내를 위해 꿈을 포기하고 약초꾼이 된 남편, 북한에서 부모님을 모두 잃고 자유와 꿈을 찾아 목숨을 건 탈북을 감행하여 한국에 와서 북한에서 못다 이룬 꿈까지 이뤘다는 북한이탈주민 여성이 출연한다.

먼저 이날 방송에서 아내를 위해 약초꾼이 된 남편과 그의 아내가 출연한다. 인적 드문 산골에서 결혼 생활을 시작했다는 부부는 넉넉하진 않았지만 서로 믿고 의지하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꾸려나갔다고 고백했다. 부부는 함께 가정을 꾸리면서 봉제 공장을 운영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고. 

하지만 그 목표 달성을 코앞에 둔 시점, 부부에게 찾아온 큰 사건으로 삶이 송두리째 달라졌다고 고백했다. 이후 남편은 진정으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약초꾼으로 활동하게 되었다는데. 이 부부의 인생을 바꿔 놓은 사건은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녹화 내내 서로를 향한 애정이 가득한 눈빛을 보내는 부부의 모습은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달궜다는 후문.

이어서 자유와 꿈을 찾아 한국으로 온 북한이탈주민 여성이 스튜디오를 찾는다. 북에서 유복한 유년 시절을 보내고 학교 성적도 우수한 학생이었다는 그녀는 평범했던 가족에게 찾아온 큰 비극을 고백했다. 부모님을 모두 잃고 탈북을 결심한 그녀가 목숨을 걸고 대낮에 두만강을 건넜다고 고백해 모두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그렇게 중국으로 건너간 그녀는 사람답지 못한 하루하루를 살다가 한국행을 결심했다고. 과연 그녀가 한국으로 올 결심을 했던 이유는 무엇인지, 죽음의 공포와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한국에 들어오기까지 그녀가 겪었던 파란만장한 이야기가 방송될 예정이다. 한국에 와서 북한에서 못다 이룬 꿈까지 이뤘다는 그녀에게 모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내 인생을 바꾼 사건’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내 인생을 바꾼 사건’

한편 게스트로 출연한 ‘점백이’ 배우 정동남은 정식으로 인명 구조사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힌다. 50여 년 전 사랑하는 동생을 잃는 큰 아픔을 겪은 그는, 지금도 동생의 죽음을 믿기 힘들다며 목멘 고백을 이어갔고, 스튜디오는 숙연해졌다는 후문이다. 

정동남은 사고 당시 돈이 없어 한강에 빠진 동생의 시신조차 찾지 못할 뻔 한 경험을 한 후, 물에 빠진 사람은 모두 건지자는 각오로 특수인명구조단을 창설했다고 털어놓았다. 그렇게 본격적으로 인명 구조 활동을 시작한 정동남은 잊을 수 없는 첫 구조 활동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구조 활동 도중 오히려 자신이 심장마비에 걸릴 뻔했던 그의 사연은 방송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서해페리호 침몰사고(1993), 성수대교 붕괴 사건(1994), 항공기 괌 추락 사고(1997) 등 굵직한 사건·사고 현장을 찾아다니며 몸을 아끼지 않고 구조 활동을 펼친 정동남. 그는 인명 구조에 대한 사명감으로 한때 방송 출연 정지까지 당했었다고 고백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일명 ‘국민 언니’로 불리며 푸근한 입담으로 진솔한 조언과 위로를 아끼지 않는 스타 강사 김미경과 사람들이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도록 돕고, 그 아픈 마음을 따듯하게 어루만지는 아나운서 이재용이 진행하는 힐링 토크쇼 EBS1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은 매회 같은 주제의 고민과 아픔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각자의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함께 나누고,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시련에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삶을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 <내 인생을 바꾼 사건> 편은 12일(목)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되는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