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05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더위 물리치는 김치냉국수 달인…위치 어디?
[생활의 달인]더위 물리치는 김치냉국수 달인…위치 어디?
  • 박유미 기자
  • 승인 2021.08.16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달인
SBS 생활의달인

 

오늘(16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809회에서는 ‘은둔식달 – 김치냉국수 달인’ 이 소개된다. 

해물칼국수와 조개구이 전문 식당이 즐비한 인천 영종도에 숨겨진 김치냉국수 맛집이 있다. 남경숙 달인이 운영하는 ‘영종원조국수’가 바로 그곳.

동치미 국물과 사골 육수를 섞어 감칠맛을 더한 달인만의 비법 육수는 한 입 들이키면 더위가 싹 가실 정도로 등골이 서늘해진다는 후문이다. 쫄깃한 면발과 달인의 손끝에서 탄생한 배추김치와 열무김치 또한 몇 번이고 이 집을 다시 찾게 하는 비법이다. 

이날 방송을 통해 소개된 ‘은둔식달-김치냉국수’ 달인이 운영하는 인천영종원조국수는 인천 중구 운중로48번길 9에 위치해 있다. 


한편, SBS <생활의 달인> 809회에서는 은둔식달 외에도 양평찹쌀떡 달인, 차박의 달인, 열쇠달인이 소개된다. 


양평찹쌀떡 달인 장이수, 장원 달인이 운영하는 여의도 떡방은 수제만을 고집하는 두 달인의 철학이 담긴 곳이다. 택배 주문이 가능해 이미 전국에 떡 마니아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부산 수영구 남천1동에서 ‘키월드’를 운영하는 경력 20년의 신승엽 열쇠달인이 출현하며, 이수빈, 김정옥 차박달인이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