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0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서울 최고 뼈해장국 톱5 ‘자양감자탕'…행복 전하는 옛날칼국수·낙지한상
[생방송투데이 맛집] 서울 최고 뼈해장국 톱5 ‘자양감자탕'…행복 전하는 옛날칼국수·낙지한상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3.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1일) SBS ‘생방송 투데이’ 3005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빅데이터 랭킹 맛집-서울 최고의 뼈해장국 TOP5(자양감자탕)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전남 목포-낙지한상(천지수산) △인생 분식-진심을 담아 전하는 행복 한 그릇, 옛날 칼국수(홍두깨칼국수) △반찬가게(궁전반찬)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전남 목포’로 3GO 여행을 떠난다.

▷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 : 전남 목포시 죽교동(해양대학로)에 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슬로우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 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이다. 

▷ 유달산 : 전남 목포시 죽교동에 있으며, 목포 최고의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 목포 갓바위 : 전라남도 목포시 용해동 해안가에 있는 바위이다. 2009년 4월 27일에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지정되었다. 갓바위 일대는 저녁노을이 비치는 바다와 입암산의 절벽에 반사되는 노을빛이 아름다워 일찍이 입암반조(笠岩返照)라 하였다.

▷ 고하도전망대 : 전남 목포시 달동(고하도안길)에 있다. 고하도전망대는 이충무공이 명량대첩에서 승리 후 전열을 가다듬었던 고하도에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올린 전망대다. 고하도에 아름다운 해상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다.

▷ 천지수산 (낙지 식당) : 전라남도 목포시 산정동(청호로219번길), 목포북항씨푸드타운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광어, 우럭, 펄낙지탕탕이 등 다양한 종류의 회 및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매콤한 맛이 일품인 낙지볶음, 싱싱함이 살아있는 낙지탕탕이, 싱싱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광어회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낙지한상 / 그 외 광어, 우럭, 농어, 참돔 등
- 영업시간 : 매일 09:30-22:00.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385회, 낙지한상), 생방송투데이(2653회, 펄낙지연포탕/펄낙지탕탕이/펄낙지호롱구이)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30년 내공이 빛나는 최고의 반찬’ 편에서는 서울 광진구 ‘궁전반찬’을 찾아간다.

▷ 궁전반찬 :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능동로47길)에 있는 반찬가게이다.

- 메뉴 : 참홍어무침, 양념게장, 간장게장, 겉절이, 파김치 등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0:00-21:00. 일요일 정보없음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서울 최고의 뼈해장국 TOP5’ 편에서는 서울 광진구 ‘자양감자탕’  등을 소개한다.

▷ 자양감자탕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아차산로)에 있는, 뼈해장국으로 소문난 감자탕 맛집이다. 다른 감자탕집과 달리 고기가 실하게 달린 등뼈를 사용, 고기양이 많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뼈해장국 / 그 외 감자탕, 우거지해장국, 선지해장국, 삼계탕 등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연중무휴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최고의 뼈해장국 TOP5' 나머지 4곳은 다음과 같다.

▷ 탕탕집 : 서울 강남구 논현동(학동로4길)
▷ 일등식당 : 서울 마포구 망원동(방울내로)
▷ 광화문뚝감 : 서울 종로구 당주동(새문안로3길)
▷ 풍년뻐다귀해장국 : 서울 송파구 석촌동(가락로)

◆ <인생 분식> ‘진심을 담아 전하는 행복 한 그릇, 옛날 칼국수’ 편에서는 경기도 군포시 ‘홍두깨칼국수’로 안내한다.

▷ 홍두깨칼국수 : 경기 군포시 산본동(광정로)에 있는 칼국수로 소문난 맛집이다. 가격은 저렴하고 맛있고 양은 많다고 한다. 메인메뉴는 손칼국수이며 잔치국수, 수제비, 칼제비, 비빔국수, 칼빔면, 보리밥도 함께 판매한다.

- 메뉴 : 손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잔치국수 등
-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