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40 (일)
 실시간뉴스
마마무 다큐멘터리 4부작', 다큐 부문 톱10위권
마마무 다큐멘터리 4부작', 다큐 부문 톱10위권
  • 최하나기자
  • 승인 2022.04.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마무 다큐멘터리 4부작',이 다큐 부문 톱10위권에 올랐다. 웨이브 오리지널 마마무 다큐멘터리 4부작 ‘MMM_Where are we now(마마무_웨얼 아 위 나우)’에 시청자들이 호응했다.

지난 3월 25일 부터 웨이브(wavve) 독점 공개중인 ‘MMM_Where are we now’는 오픈 첫날부터 신규 유료가입 기여 1위 콘텐츠로 등극하며 마마무 파워를 증명했다.

공개 2주 차인 현재까지 웨이브 영화 부문에서 시청시간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고공행진 하고 있다. 또한 웨이브 다큐 장르 인기 순위에서도 2주 연속 TOP 10 안에 들 정도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웨이브 측은 “이번 다큐멘터리가 4부작임에도, 누적 회차수가 많은 타 인기 교양 프로그램들과 나란히, 다큐 장르 톱10위 안에 진입했다는 것이 고무적이었다”며 “2030의 지지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연일 포털 사이트에서 회자가 될 정도로 화제성 면에서도 압도적이었다”라고 분석했다.

‘MMM_Where are we now’는 웨이브 내에서 뿐만 아니라 네이버TV와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갔다. 실제로 다큐를 본 시청자들은 “진짜 재밌고 감동적이었습니다”, “꺼내기 어려운 주제로 서로 이야기하고 마음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 그걸 이렇게 공개할 수 있다는 것이 그동안 걱정됐던 마음을 싹 사라지게 했습니다”, “마마무 네 분이 하나 같이 서로를 아끼고 생각해줘서 고마웠습니다”, “앞으로 음악을 하면서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이로 나선 이효리의 ‘명언’급 어록과, 진심어린 조언에 같이 위로받은 느낌이었습니다” 등의 감상평과 응원을 보냈다.

외국 팬들의 반응도 이색적이다. 이번 다큐멘터리와 관련해, “영어 자막이 시급하다”, “마마무 다큐 보려고 (국내에서) 웨이브 유료 가입했다”, “한국어로 된 다큐인데도 번역해가면서 봤다. 멤버들의 진심을 담은 다큐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웨이브 측은 “마마무의 다큐멘터리가 ‘언더독 성공신화’와 그 이면의 이야기를 다룬 점에서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안겨줬다. 앞으로도 마마무 다큐멘터리 같은 독점 콘텐츠를 발굴해, 웨이브 시청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웨이브 오리지널 ‘MMM_Where are we now’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의 데뷔부터 최정상에 서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담은 4부작(120분) 다큐멘터리다. 멤버들에게 찾아온 고민과 성장통을 담아내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뜨거운 위로와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MMM_Where are we now’는 오직 웨이브(wavv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리 최하나 기자 사진 제공 웨이브, RB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