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5 (일)
 실시간뉴스
[세상에 이런 일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자동차 만드는 고등학생…10년째 집 안에 쓰레기 모으는 할머니, 이유는?
[세상에 이런 일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자동차 만드는 고등학생…10년째 집 안에 쓰레기 모으는 할머니, 이유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4.1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사진=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오늘(12일) 밤 9시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1175회가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집 안에 10년째 가득 차 있는 쓰레기 ∎고등학생 엔지니어의 손끝에서 재탄생한 생활밀착형 자작카! ∎평화로운 카페에서 발생한 잉어실종사건. 주범과 공범이 있다? 등이 방송 된다. 

10년째 쓰레기가 가득한 집에서 생활하고 있다는 부모님을 도와달라는 간절한 제보. 지금까지 자식들이 몇 번이고 설득해봤지만 이제는 감당할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르렀다는데. 대체 무슨 일인 걸까? 문제의 부모님 집을 살펴보자, 경악을 감추지 못하는 제작진. 마당에는 마치 쓰레기 매립지를 연상케 하는 듯 알 수 없는 잡동사니들이 한 가득! 비좁은 통로를 간신히 지나 집안으로 들어가자 집의 구조를 알 수 없을 정도로 산처럼 쌓여 있는 온갖 물건들. 바로 이 모든 것들이 이 집의 주인, 할머니가 모은 쓰레기란다.

10년 전부터 밤이고, 낮이고 동네를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모아다가 집에 쌓아놓기 시작했다는 할머니. 고엽제 후유증으로 몸이 불편한 할아버지는 10년 넘게 쓰레기들에 둘러싸여 불편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데. 할아버지방과 화장실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들은 모두 쓰레기로 막혀있어 이제는 손을 쓸 수 없는 단계라고.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부부의 건강은 괜찮은 걸까? 할머니는 대체 왜, 집 안과 밖을 쓰레기들로 휘감은 걸까? 할머니의 쓰레기 집이 따뜻한 보금자리로 거듭날 수 있을지, 순간포착에서 만나보자. 

두 번째 소식은 고등학생 엔지니어의 손 끝에서 재탄생한 생활밀착형 별별 자작카를 구경하러 경상남도 합천으로 떠난다. 시골 마을에서 명물로 소문났다는 힘 좋은 '놈'이 있다? 제작진이 직접 찾아가 확인해보니 동네 뒷산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사륜차! 승용차도 트럭도 농기계도 아닌 이 차의 정체는 바로 자작카. 그런데, 이걸 만든 사람이 고등학생이라고?

철근을 용접해 자동차 뼈대를 세우고 복잡한 배선 작업까지 모두 혼자의 힘으로 하고 있다는 강천석(19)군. 직접 만든 자작카에는 실제 차처럼 핸들과 기어, 액셀, 브레이크부터 클러치 페달까지 달려 있다는데. 버려진 양수기 엔진도 그의 손을 타면 멋진 스포츠카 못지 않은 고성능 엔진으로 변신! 험한 오프로드 주행도 문제 없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독학으로 만든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합치면 20여 대가 넘는다는 주인공. 오토바이 한 대 쯤은 5시간 만에 뚝딱 완성! 6남매의 둘째인 주인공이 이번에는 동생들을 위한 전기차를 만든다고 하는데. 이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자동차를 만든다는 강천석 군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마지막 이야기는 경기도 가평의 평화로운 카페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는 잉어실종사건! 모두가 궁금해하는 잉어도둑의 실체를 순간포착이 낱낱이 밝히러 간다. 잘 지내고 있던 200여 마리의 잉어가 단 몇 개월 만에 40여마리로 줄어들었다는데,, 공격당한 잉어의 흔적이 거의 없어 발견이 늦어졌다는 사장님. 추측하는 유력 용의자는 카페 cctv에 등장한.. 수달! 천연기념물 330호이자 멸종위기종인 귀한 몸이지만.. 용의자는 용의자! 수달의 범행을 확인하기 위해 제작진도 밤새워 연못을 지켜보는데,, 잠시후 수달의 모습이 포착됐다! 사냥한 잉어를 먹는것도 모자라 한마리 더 들고 유유히 사건 현장을 빠져나가는데.. 당황스럽기도 잠시 또 다른 밤손님이 등장했다? 새롭게 밝혀지는 공범의 정체와,, 연못을 찾아야만 했던 수달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지난 1998년 5월 21일 첫 방송을 한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신기하고 놀랍고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6mm 디지털카메라로 밀도 있게 취재, 독특한 구성과 나레이션으로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사진=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