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5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순천시
[오늘의 지자체] 순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드라마촬영장, 황금색을 자랑하는 금계국 물결]

 

- 5000㎡ 황금 닭 벼슬이 펼쳐진 금계국 보러 순천 드라마촬영장으로

순천드라마촬영장이 만개한 황금빛 금계국 군락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상쾌한 기분’이란 꽃말을 가진 금계국은 여름의 시작을 알리며, 5월부터 개화하여 여름 한 철에만 볼 수 있는 야생화다.

시는 순천 드라마촬영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상쾌한 기분과 볼거리 제공을 위하여 꽃잎이 황금 닭 벼슬을 닮았다는 금계국 5000㎡ 단지를 조성하여 왔다. 달동네 능선을 따라 황금빛 꽃물결 세상이 드넓게 펼쳐져 있고, 멀리 보이는 60년대 건물들과 어울려 액자 속을 보는듯한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60~70년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세트장과 함께 과거를 추억하고 여유롭게 걸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삶에 활력과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드라마촬영장은 드라마 ‘사랑과 야망’을 시작으로 자이언트, 제빵왕 김탁구, 에덴의 동쪽, 빛과 그림자, 오월의 청춘, 파친코 등 70여편의 영화·드라마가 촬영되어 우리나라 대표 세트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순천시, 우리 쌀 활용 가공교육 추진]
  - 우리 쌀을 활용한 제과·제빵 이론 및 실습 교육
  - 6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5회 20시간 과정, 6월 2일까지 30명 모집

순천시는 우리 쌀 소비확대와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우리 쌀을 활용한 가공교육을 추진한다.

시는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오는 6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5주간 매주 수요일 4시간씩 총 20시간 과정의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우리 쌀과 농산물을 활용한 제과·제빵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참여자들은 한국라이스클레이협회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몬마들렌, 슈, 찹쌀브라우니, 오븐백설기, 우유쌀식빵, 쿠키 등 다양한 제과·제빵 기술을 익히게 된다.

교육대상자는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희망자는 오는 6월 2일까지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 팩스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보급하여 쌀 소비확대로 농가 소득도 증대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쌀 가공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또는 순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천시 농식품유통과(061-749-86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순천시,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축제 성료]
 

 

- 가족 팝아트 그리기로 추억에 추억을 더하다 -

순천시는 지난 21일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70가정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5월 가족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순천시 가족센터가 주관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이번 가족축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사회 내에 가족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가족관계 증진 목적으로 다문화가정 및 비다문화 가정 등 누구나 참여해 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꾸며졌다.

가족사진을 사전에 접수받아 가족팝아트 그리기를 진행했으며, 에코백 만들기, 포토존 등 체험부스와 가족 퀴즈대회, 장기자랑, 레크레이션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축제에 참여한 한 가족은 “코로나 이후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온 가족이 함께 축제에 참여하여 더욱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순천시 가족센터 김성희 센터장도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센터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