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4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충주시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충주시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3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우수한 농업인력 경북 최다 선정]
 -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선정 도내 1위! 
                                           
영천시가 올해 경북도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선정 1위로 신청자 전원(100%)이 선정됐다.

그동안 영천시는 2020년 18명, 2021년 18명, 올해 13명이 선정됐으며, 누적 선발인원은 49명으로 최근 3년간 도내 1위를 기록했다.

금년도 경북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선정자 52명 중 지역별로 영천시가 13명으로 가장 많고, 성주군이 7명으로 뒤를 이었다.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추가 지원사업은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된 후 5년 이상 영농에 종사 중인 자가 신청 가능하다. 우수 농업인을 발굴해 일정기간 동안 자금·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전문 농업인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시·군별 배정 없이 전국 단위로 300명을 선발하며, 서면 평가와 현장 확인을 통한 지자체 심사 후 전문 검증기관 평가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후계농업경영인은 최대 2억원의 영농규모 확대 자금을 연리 1%,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조건으로 지원받는다.

경북도 내 1위를 기록한 것은 시에서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선정에 도움을 주고자 신청자를 대상으로 컨설팅과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을 제공하며 관심을 기울인 결과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도 침체된 농업·농촌에 우수한 인력으로 활력을 불어 넣고, 희망찬 농촌·농업을 만들어 함께 커가는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충주시, 4일 ‘청년 농업인 직거래장터’개장]
-  오는 6월 4일~5일, 세계무술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려

충주시는 6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첫째 주 주말마다 충주세계무술공원·호암지 등 지역 내 명소에서 ‘청년 농업인 직거래 장터’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첫 개장은 오는 6월 4일 세계무술공원(바닥분수 인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시는 청년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며 소비자와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

장터에서는 사과, 수박, 유정란, 삼나물, 오미자즙, 야생화꿀 등 신선하고 질 좋은 다양한 농특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 판매자로 활동할 ‘충주시 청년 농업인 마케팅 사업단’은 지난해 5월에 21명의 농업인으로 창단됐으며, 마케팅과 고객관리 등 지속적인 교육 및 꾸준한 제품개발 등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직거래장터에서 발휘해 ‘활력 넘치는 농촌 만들기’ 실현에 앞장선다는 각오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 장터를 계기로, 청년 농업인들이 충주시의 미래 농업환경을 이끌어갈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지역의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농업인 직거래장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농정과 유통팀(☏850-5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창군 제43회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2일 개막]

평창군은 6월 2일부터 6월 14일까지 13일간 진부면 및 대관령면 일원에서 「제43회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국제신문(대표 윤규황)이 주최하고 강원도축구협회(회장 권은동)와 평창군축구협회(회장 심봉섭)가 주관하며 평창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K리그 산하 유스팀 21개팀이 출전하여 약 1,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선전은 6개조에서 리그전으로 진행되어 각 조의 1,2등 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에 진출한 12개 팀은 토너먼트를 통한 승부를 겨뤄 최종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이번 경기는 진부체육공원 및 대관령고원전지훈련장에서 예선전과 본선이 진행되고, 결승전은 6월 14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경기장이었던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축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평창군은 JS컵 U12&11유소년 축구대회와 금강대기 전국 중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해온 것에 이어, 올해 공모사업을 통해 처음으로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정연길 평창부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평균 해발 700m의 지형적 이점으로 한여름에도 쾌적한 기온을 유지하며 하계스포츠의 최적지인 평창군을 전국에 알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평창군, 청춘대학 개강식 가져]

 

평창군은 2일, 평창문화복지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대한노인회평창군지회 부설노인대학인 청춘대학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3회 청춘대학 개강식에는 김대성 노인회평창군지회 회장, 김완규 노인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강령 낭독, 노인대학장 인사, 노인회장 축사, 노인대학장 특강, 건강체조 등으로 진행됐다.

청춘대학은 강원도와 평창군의 보조사업으로 실시되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에 걸쳐 교양강좌, 건강관리, 생활상식, 레크레이션, 문화탐방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대성 평창군노인회지회장은 “코로나 19로 2년 동안 진행되지 못한 제3기 청춘대학 개강식을 개최할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춘대학에서의 시간이 그동안 움츠렸던 어르신들이 다시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SG 평창관광 아카데미 & 지역민 여행인플루언서 양성 교육 실시]

평창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년도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지원 사업 중 ‘ESG 평창관광 아카데미’와 ‘지역민 여행인플루언서 양성교육’을 평창군 DMO 주관사업자인 평창군관광협의회 주최로 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6주) 진행한다고 밝혔다.

‘ESG 평창관광 아카데미’는 ESG 관광경영 도입과 실천을 통한 친환경 경영인식 확산 및 관광품질 유지, 지역 관광수용태세 강화 등을 목적으로 DMO 참여 사업체, 협의회 회원(사) 등 평창군민 대상 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ESG 경영실천 사례집 등 교육자료 일체를 지원한다.

또한 ‘지역민 여행인플루언서 양성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평창관광 재도약을 위한 지역관광 대응력 강화와 지역의 인플루언서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관광 추진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 지원사업이다. 평창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1박2일)을 통해 선정된 성적우수자에게는 12월까지 활동비를 지원한다.

(사)평창군관광협의회 함봉호 회장은 ‘ESG 평창관광 아카데미’와 ‘지역민 여행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을 통해 ESG 관광경영 인식 개선 및 평창의 청정자연 이미지 강조, 친환경 여행 제로웨이스트 실천과 지역 여행 인플루언서를 통한 지역관광자원의 재해석, SNS를 통한 현장감 있는 관광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 수강신청문의 : (사)평창군관광협의회 DMO사무국 033-333-5557~9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