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5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거제시 순천시 평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거제시 순천시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인스타그램 비밀과외」교육생 모집]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연화)에서는 2022년 여성 창업지원 서비스 확대사업으로 추진하는「인스타그램 비밀과외」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6월 23일부터 7월 7일까지 분야별 SNS 전문가(인플루언서 및 온라인 마켓 셀러)와 연계하여 「억대 매출 따라잡기」,「인스타그램 성장 스토리」, 「즉석제조 및 식품관련법」 등 맞춤형 창업 지원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내 경력단절여성 또는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여성은 6월 13일부터 6월 20일까지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누리집(www.gw.re.kr)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7)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황연화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유망 여성 창업가를 발굴 육성하고 성공적인 창업과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문의 055-634-2064~7)

 

 

 

[순천시, 고령친화도시 인증으로 3대 친화도시 완성]

 

- 2022년 5월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5월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승인을 받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와 더불어 3대 친화도시 인증을 완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고령친화도시는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활력 있고 건강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도시를 의미하며, 순천시는 국내에서 38번째, 전라남도에서 3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시는 지난해 6월부터 ▲“순천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실시 ▲고령친화도시 진단 및 집단 심층면접 ▲고령친화 8대 영역 49개 전략과제 선정 및 가이드 개발을 수립하는 등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해왔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 사회통합 플랫폼 구축, 삶의 질 향상을 중심으로 고령친화도시 조성 3개년 실행계획을 수립·이행하여 모든 세대가 행복하고 편안한 스마트 생태도시, 순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허석 순천시장은“고령친화도시 인증으로 3대 친화도시를 완성하는 쾌거를 이뤄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 위상이 높아졌다”며“시민 모두가 어르신 공경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시립연향도서관,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 김경집 인문학자 강연 개최]
 

 

- 6월 2일부터 현장 강연 참여자 모집, 도서관 홈페이지 접수

순천시립연향도서관은 오는 16일 저녁 7시 연향도서관 극장 ‘연’에서 대중 인문학 확산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김경집 인문학자를 초청하여 시민인문학 강의를 개최한다.

가톨릭대 인간학교육원과 인성교육센터 교수로 25년간 재직한 김경집 작가는‘고전에 묻다’등 다수의 인문학 도서 집필과 CBS·EBS 방송 채널을 통해 인문학 교육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어떻게 콘텐츠를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속도와 효율의 시대를 지나 창조와 융합의 세기로 접어드는 현시점에 우리에게 요구되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그것을 키우고 강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며, 현장 강연과 온라인 생중계가 동시에 진행된다.

현장 강연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6월 2일부터 선착순 접수 중이다. 온라인 생방송은 별도 신청 없이 유튜브 ‘순천대학교’채널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인문학자 김경집의 6I사고혁명』을 읽고 질문하고 싶은 내용이나 저자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을 작성해서 네이버 폼 링크(https://naver.me/55njCHUU) 또는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도서(명사의 초대)를 증정하는 사전 질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은 다양한 주제로 각 분야의 저명한 명사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으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rary.suncheon.go.kr)을 참고하거나 연향도서관(☎061-749-85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창군, 청년농업인을 위한 ‘청년농업인 협업공간’ 조성]

평창군이 농업진흥청에서 주관하는 “청년농업인 협업기반 조성 사업”에 올해 최종 선정됨으로써 총사업비 2억 원(국비 50%, 군비 50%)을 확보했다.

‘청년농업인 협업기반 조성사업’은 여러 제약조건과 여건 부족으로 사무실을 구하기 어려운 청년농업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여 청년들의 네트워크 활성화 및 상호 간 시너지 유발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농업기술센터 내 100㎡ 내외 빈 사무실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청년농업인들이 자유롭게 네트워킹하며 기술성장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공간, 소회의실, 자료·정보화실, 커뮤니티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상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에 조성하는 ‘청년농업인 협업공간’이 관내 청년농업인들의 모임·휴식 등을 위한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되어 청년 중심의 새로운 생산적 도약 거점 마련 및 나악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청년농업인 협업 공간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평창군, 드론 활용 온실 차광막 도포 시연회 개최]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3일, 농업기술센터 시범포장 비닐하우스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친환경 차광제 도포 시연회를 가졌다.

시연회에서 활용될 온실용 차광제는 온실 내부의 과도한 온도 상승을 막아 고온피해를 예방하는 대책이 되며, 드론을 활용하여 공중 도포할 경우 수작업 대비 시간 효율성과 작업 안전성 또한 높일 수 있다.

차광제의 효과는 크게 차광과 차열 효과로 구분되는데, 이와 같은 효과를 통해 온실 내부의 온도를 평균 3~5℃ 낮추어 고온기에도 적정 온도 유지가 가능하고, 유해한 자외선은 차단함과 동시에 식물에게 필요한 빛은 투과시켜 작물의 도장을 방지하는 등 차광제의 여러 이점은 고온기 온실재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온실 표면에 처리된 차광제는 전용 박리제를 통해 원하는 시기에 제거가 가능하고, 차광 효과는 2~3개월간 유지되기에 혹서기 전에 미리 처리해두면 여름철 폭염 기간을 대비할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시연회 이후 시설채소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해당 사업을 통해 차광제 처리에 따른 고온피해 예방 효과를 확인하고 지역 내에서 여름철 온실재배를 대비하여 드론을 활용한 온실 차광 작업 확대를 위해 기초 자료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평창군,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국토공원화사업 추진 활기]

 

평창군이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도시녹지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국토공원화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올해 국토공원화사업은 지난 1월 추진 완료한 ‘평창군 산림종합콘텐츠(국토공원화)개발 연구용역’을 토대로 총 12억 원을 읍·면에 재배정하여, 읍·면의 자율성 및 차별성 등 지역별 특성에 맞게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국토공원화사업은 계절꽃 위주의 반복적인 예산은 줄이고 야생화, 다년생 초화류, 꽃나무 등 지속적이고 관리가 용이한 녹화방법을 기본으로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군은 지난해부터 양성하고 있는 ‘평화도시 평창 정원사’를 정원조성 및 소공원 관리에 적극 활용하여 ‘주민이 만들어가는 국토공원화사업’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국토공원화 연구용역에 따른 중장기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평창의 특색 있는 녹지경관을 조성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하는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