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0:3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순천시 평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순천시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지난 7일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일, 김동일)는 강진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지역 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2022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사업 경과보고 및 모금회 배분 신규사업과 ‘사랑의 삼계탕 나눔’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1인 1구좌 참여운동(CMS)인 강진읍 ‘삼삼오오 나눔 캠페인’의 모금된 성금에 대해 신규사업 2건, 진행사업 1건을 안건에 부쳐 하반기에는 ▲튼튼 안심 방범창 지원, ▲역량강화 선진지 문화탐방, ▲슬기로운 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또, ‘사랑의 삼계탕 나눔’은 올해 4회째 추진하고 있으며, 여름철 관내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보양음식인 삼계탕과 열무김치를 조리·포장해 초복 전에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김동일 민간위원장은 “우리 위원들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을 홍보하고 주민들도 부담 없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자”고 말했다.

김영일 강진읍장은 “민선 8기 주요 복지 정책의 일환인 돌봄 중심 복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 계층을 살피는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만들어가자”며 “지역사회 내에 단절된 이웃과 관계를 회복하고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강진읍도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반기에도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의 에너지 나눔 뱅크, ▲사랑의 한보세기 지원, ▲천사들의 나눔방, ▲112나눔쿠폰 등 다양한 계층에 맞춤형 돌봄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 8개월 앞으로 다가온 2023정원박람회 준비에 총력]

 

- 민선8기 순천시 업무보고 첫 시작은 2023정원박람회부터!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난 10일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로부터 민선8기 주요업무 실행계획을 보고받았다.

노관규 시장을 비롯해 손점식 부시장, 천제영 사무총장, 최덕림 총감독과 정원박람회 조직위 전 직원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박람회 조성·운영·홍보 등 전체 사업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빠른 추진, 부서간 업무협업 등을 위해 PT보고로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특히 2023정원박람회의 킬러 콘텐츠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며, 랜드마크가 될 동천 저류지 정원, 동천 뱃길, 사계절 잔디 광장 조성과 풍덕지구 등 대규모 경관 연출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2023정원박람회는 2013년과는 확 달라져야 관람객의 눈길을 끌 수 있다.”라며 “깊게 고민하되 과감하게 비우고, 있어야 할 것과 없어야 할 것을 구분하여 신속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만의 특별한 공간 구성과 콘텐츠로 미래 정원의 표준을 제시하고 일류 국제행사의 품격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2022년 평창군 귀농귀촌 동네작가 접수시작]

평창군 귀농귀촌 지원센터는 평창군민을 대상으로 이달 11일부터 25일까지 동네작가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글작성,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평창군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개인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활발히 운영 중인 자, 귀농귀촌인 중 만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관련전공 또는 경험이 있는 경력자를 우선 선발하며, 단 현재 SNS홍보단 등으로 활동(예정)중인 자는 제외 대상이다.

동네작가 지원사업은 다양한 지역기반의 정보제공 콘텐츠를 활발하게 생성하고 공유함으로써 도시민의 귀농귀촌에 대한 흥미유발과 우리지역으로의 귀농귀촌 유치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동네작가 활동으로는 마을소개, 공동체 활동, 귀농귀촌 성공사례, 지역문화 또는 관광지, 주민행사 등과 관련된 체험을 통한 글과 사진이 포함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여 게시하는 활동을 하며, 1인당 최대 30천원(콘텐츠 1건당/30,000원)까지 수당을 지원 받으며 활동기간은 8월부터 11월까지이다.

동네작가를 희망하는 평창군민은 평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용을 확인하여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읍・면사무소 산업부서 또는 귀농귀촌 지원센터 방문, 이메일(go2pc@naver.com), 팩스(033-332-5459)로 접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