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창군 연천군
[오늘의 지자체] 고창군 연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보고회 개최]

 

고창군이 지난 20일 심덕섭 군수의 주재로 부군수, 국장 및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6개 분야 93건으로 분류된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한 검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공약들을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과 계획을 검토하고 문제점 있는 공약은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부서별로 추진 방향과 사업개요, 검토의견 등을 보고했다.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은 내·외국인 농촌 인력지원센터 설치, 관계인구 10만 시대, 문화예술 향유 확대, 세계자연유산 고창갯벌 생태복합 관광지 조성, 장애인 체육관 신축, 예산 1조시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등이 꼽힌다.

군은 이날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면밀한 검토와 세부 실천계획 보고회를 거쳐 군정에 반영할 공약사업을 이달 중 확정할 계획이다.

심덕섭 군수는 “새로운 고창의 미래를 만든다는 책임감과 자긍심으로 활력넘치는 고창을 위해 전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심덕섭 고창군수 “가을 관광철, 지역에 머무는 시간 늘려야”]
-선운산 꽃무릇 관광객 몰리면서 성황..“고창읍 등 고창전체로 관광파급효과 늘려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가을행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

심덕섭 고창군수가 “지역전체가 관광 파급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고창읍을 비롯한 연계사업 발굴 등에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19일 오전 스마트 정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가을철 선운산 등에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는데, 이를 고창읍을 비롯한 지역 전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계관광에 신경 써야 한다”고 주문했다.

앞서 지난 주말(17~18일) 꽃무릇이 활짝핀 선운산에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반면, 고창의 중심시가지인 읍내권은 다소 한산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심 군수는 “고창군의 여러 곳을 둘러보며, 체류시간을 늘리고 돈을 쓰고 갈 수 있게끔 쇼핑, 먹거리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선 제49회 고창모양성제 준비철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행사 안전사고 예방, 태풍 난마돌 대응 등을 논의했다.

 

 

 

 

[‘갯벌세계유산보전본부 고창유치’를 염원하는 고창 10대들의 함성]

자유중학교 갯벌퍼포먼스
자유중학교 갯벌퍼포먼스

 

-고창군 자유중학교 전교생, 갯벌세계유산보전본부 고창유치 퍼포먼스로 힘 보태
-고창갯벌 홍보동영상 시청후 염원글판 꾸미고 운동장 퍼포먼스·응원송·카드섹션

“갯벌세계유산보전본부는 고창이 get”
고창에 갯벌세계유산보전본부를 유치하기 위한 활동에 지역의 10대들도 힘을 보태고 있다.

20일 고창군자유중학교(교장 서기열)가 전교생(365명)이 참여한 ‘갯벌세계유산보전본부 고창유치’ 퍼포먼스를 열었다.

먼저 아이들은 각 교실에서 고창갯벌홍보 동영상 시청하고, 각자 조사한 유네스코 5관왕의 의미와 활용법, 갯벌세계유산보전본부 고창유치 신문 스크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후에는 갯벌세계유산보전본부 서명과 함께 색연필, 사인펜 등으로 정성껏 글판을 꾸몄다. 고창갯벌에 사는 각종 조개와 범게, 망둥어, 철새 등도 그려 넣었다. 완성된 글판을 들고 잔디운동장에 모여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는 고창으로”를 힘껏 외쳤다.

특히 유명노래 가사를 개사한 응원송을 만들고, 카드섹션을 펼치며 톡톡튀는 10대 만의 감성으로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 고창유치를 응원했다.

이번 퍼포먼스는 자유중 학생회의 제안으로, 교사들과 고창군청 홍보팀이 협력해 이뤄졌다.

고창자유중학교 이예진 학생회장은 “이번 퍼포먼스로 종합선물세트 같은 고창갯벌에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가 세워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창자유중학교 서기열 교장도 “고창의 아이들이 지역의 일에 관심하고 참여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창군과 다양한 협력활동을 진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 육군 제5보병사단 방문 상호협력 강조]

 

김덕현 연천군수가 21일 육군 제5보병사단을 방문, 김흥준 사단장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군수는 이날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열린 신병교육 수료식에 참석해 상호 협력 관계를 강조했다.

김덕현 군수는 신병교육 수료식을 마친 뒤 5사단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도란도란연천, 연천소상공인봉사회가 진행한 짜장면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해 군장병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덕현 군수는 “연천군과 5사단은 오랜 신뢰를 바탕으로 한 든든한 동반자이자 협력 관계”라며 “앞으로도 연천군과 5사단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