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00 (월)
 실시간뉴스
[SBS TV 동물농장] 프레리독 '뿌리'의 텃세 극복기
[SBS TV 동물농장] 프레리독 '뿌리'의 텃세 극복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10.09 0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TV 동물농장'
사진 / SBS 'TV 동물농장'

오늘(10월 9일, 일요일) sbs TV동물농장 1090회에서는 △프레리독 마을에 입성한 수컷 ‘뿌리’ △외톨이를 자처하는 세 발 고양이 ‘삼순이’ 등의 사연이 소개된다. 

프레리독 마을에 입성한 수컷 ‘뿌리’ 
과연 ‘뿌리’는 대장 ‘레독’이의 질투를 이겨내고 함께 살 수 있을까?
 
낭만의 계절 가을! 동물들 사이 홀로 독수공방하며 외로움과 사투를 벌이는 녀석이 있었으니, 프레리독 마을에 이사 온 수컷 ‘뿌리’다. 무리 생활을 하는 프레리독의 특성상, ‘뿌리’도 기존 프레리독 무리와 합사를 위해 방사장 적응 훈련을 시작했다. 잠시 후, 뿌리가 환경 적응을 마치자마자 방사장으로 나온 프레리독들이 낯선 존재를 감지하면서 팽팽한 긴장감이 흐르고… 그 떄 ‘뿌리’를 향해 관심을 보이며 다가서는 암컷 프레리독들! 이렇게 합사가 성공하나 싶던 그때! 이 광경을 매서운 눈길로 노려보는 이가 있었던 프레리독 무리의 대장 수컷 ‘레독’이  낯선 <뿌리>의 존재가 불쾌한 듯, 위협을 가하며 공격을 퍼붓는다. 쫓고 쫓기는 추격전 끝에 넋이 나가버린 ‘뿌리’. 결국 더 이상의 합사 진행은 어렵다는 판단에 사육사가 ‘뿌리’를 데리고 방사장을 나가고. 대장의 냉대 속에 뿌리는 다시 독수공방, 혼밥 신세가 돼 버렸다.
무리 간의 사랑이 끈끈한 프레리독이니 만큼 대장 ‘레독’ 이 뿌리를 받아들여야 합사가 가능하다. 처음으로 돌아가 안전 문을 사이에 둔 채 서로의 체취와 얼굴에 익숙해지는 시간을 갖는데… 반기는 암컷들과 달리 ‘레독’은 내실 펜스까지 넘어가 뿌리를 위협한다. 이에 점 더 위축되는 ‘뿌리’의 자신감 회복을 위한 사육사들의 다양한 묘책이 준비된다. 과연 ‘뿌리’는 대장 수컷 ‘레독’의 텃세를 뚫고 무사히 프레리독 무리에 합사할 수 있을까.  외로운 솔로 프레리독, <뿌리>의 험난한 합사 여정이 공개된다.

외톨이를 자처하는 세 발 고양이 ‘삼순이’

개성만점 고양이들에 강아지 코코까지 대식구와 함께하는 이 댁의 가장 아픈 손가락은 바로 고양이 ‘삼순이’. 새끼 길고양이었던 ‘삼순이’가 어느 날 제 발로 집안에 들어왔지만, 1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하고 숨숨집 생활을 하고 있다. 한 번 숨으면 서너 시간은 꼼짝을 않는 녀석이라 한참을 기다리니… 드디어 숨숨집에서 나오는 ‘삼순이’. 그런데 ‘삼순이’의 다리가 이상하다. 한 쪽 뒷다리가 잘린 듯 보이는데...!
알고 보니 ‘삼순이’는 처음 봤을 때부터 다리 한쪽이 없었다고. 다행히 부부가 챙겨준 약 덕분에 상처가 아물고, 집에 있는 고양이들과도 무리 없이 잘 어울리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부부에게는 거리 두기를 하고 있어 속상하다는 부부. 게다가 ‘삼순이’의 다리 상처에 문제가 생긴 것 같아 더 걱정이라는데. 집안 곳곳 ‘삼순이’가 흘린 핏자국들이 보이고. 이에 ‘삼순이’를 병원에 데려가고 싶지만 잡히질 않으니 답답하기만 한 부부.
예민해질 대로 예민해진 녀석을 억지로 잡기보다는, 안정제를 이용해 안전하게 포획하는 게 낫다는 수의사의 자문에 따라 먹이에 안정제를 넣은 뒤 기다려보기로 했다. 과연 삼순일 무사히 구조해 병원에 데려갈 수 있을까? 그리고 ‘삼순이’와 가족들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을까? 세발 고양이 ‘삼순이’의 이야기가 동물농장에서 공개된다.

TV동물농장 1090회 <신입 프레리독 뿌리의 험난한 합사 여정!>, <세발냥 삼순이>는 2022년 10월 09일 일요일 아침 9시 30분 SBS TV동물농장에서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