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1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순천시 청도군
 [오늘의 지자체] 순천시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1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관규 순천시장, 시민과의 대화에서 일류순천 도약위한 시민 참여 협조 구해] 

1.시민과의 대화에서 직접 PT로 시정에 대해 설명하는 노관규 순천시장
시민과의 대화에서 직접 PT로 시정에 대해 설명하는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달 19일 시작한 민선 8기 첫 시민과의 대화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까지 15개 면․동 지역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민선 8기 비전과 지역주민의 관심사항, 불편사항 등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며 시민들과의 직접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대화에서 노관규 순천시장은 직접 PT로 시정보고를 하며 민선 8기 비전과 주요 현안, 공약사항 등 시민들과 시정운영의 핵심가치를 공유했다. 

또한 노 시장은 2시간 가까운 대화 시간 내내 선 채로 시정의 주요 현안과 건의사항에 대한 진정성 있는 설명으로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시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끌어올렸다.

특히, 도심의 주차장 증설에 관한 주민 의견에 대해서는 더 이상 주차장을 만들 부지를 찾기 힘들고 주차난 해결을 위한 근본대책이 되지 않는다며 시민들 스스로 개인 차량 이용을 줄여줄 것을 당부하는 등 사람 중심의 도시를 만들기 위한 소신 있는 답을 하며 진정성 있는 대화를 이어갔다.

더불어 노 시장은 제안사항 중 시민 안전과 직결된 시급한 사안에 대해서는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시하였으며, 관련 부서의 면밀한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제안자에게 현재 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소상히 안내하도록 했다. 

대화에 참석한 주민들은 건의사항에 대해 현실적인 대안을 가지고 답변하시는 모습과 시정운영에 대한 시장님의 열정을 보며 시정에 대한 믿음과 기대감이 커졌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일류 순천의 주인공은 순천시민이며 시민의 눈높이가 높아지면 행정의 목표점도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이다”라며 “순천을 경쟁력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일류 순천으로의 도약을 위해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지역 농가 일손 돕기 나서]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김하수 청도군수)은 지난 7일(금), 운문지역 농가를 방문해 일손 돕기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농가 일손 돕기는 2020년 2월, 운문지역 3개 기관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과 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 청도숲체원이 거시적 시각에서 사회적 가치실현, 대국민 교육 및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을 합치자는 의미로 출범한 협의체의 후속조치에 따른 것이다.

이날 3개 기관 직원 25명은 청도군 운문면 방지리, 봉하리 농가를 찾아 지난 힌남노 태풍으로 쓰러진 벼를 일으켜 세우고, 콤바인 작업이 수월하게 한 방향으로 정리하는 작업을 도왔다. 

운문면 방지리 이장은 “농가 벼 수확을 앞두고 지역에 사업장을 둔 3개 공공기관 직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면서 일손을 보태주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김하수 이사장은 “농촌 일손 부족이 심각한데 수확철을 맞아 지역 기관 직원들이 동참해 일손 돕기에 나섬으로써 농가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