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0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일 보령시장, 민선 8기 취임 100일 보령 시정 미래 100년 밑그림 그리다!]

김동일 보령시장
김동일 보령시장

 

-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등 메가이벤트 성공 개최
- 해양레저관광도시, 그린에너지 도시 기반 마련

김동일 보령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 맞아 “보령의 100년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쉼 없이 달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시장은 “지난 100일은 민선 8기 보령 시정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힘썼다”며 “앞으로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 시장은 취임식에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시정 구호로 내세우고 보령발전을 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지원 강화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지원 ▲청년희망 취·창업 지원 ▲명품교육도시 조성 ▲경쟁력 있고 살고 싶은 농산어촌 건설 ▲편리한 도시인프라 확충 ▲시민의 건강·재산 보호 ▲삶이 변화하는 행복도시 구현 ▲아이 키우기 편한 환경 조성 등 10대 공약을 제시하고 시정에 매진했다. 

이에 민선 8기 취임 100일 동안 민선 6기·7기 시정을 바탕으로 눈에 보이는 성과들이 곳곳에서 생겨났다.

시는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라는 주제로 열린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원산도 등 5개 섬을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해양수산부·충청남도·대명소노그룹과 체결하는 등 미래 해양신산업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한 ‘액화천연가스(LNG) 냉열 활용 냉매 물류단지 조성 기반 구축 공모사업’과 국토교통부 ‘제2기 수소 도시’로 선정되어 국비를 확보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그린에너지 도시로 발돋움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시는 웅천일반산업단지에 3개 기업 유치에 성공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을 조성했다.

이밖에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2022 만세보령머드 JS CUP U12&11 한국유소년축구대회, 아시안컵 보령국제요트대회, 제2회 만세보령머드배 전국 남녀궁도대회, 제14회 보령머드배 전국 배드민턴대회 등 국제·전국 대회를 성공 개최하며 스포츠 친화 도시로 변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했다.

김동일 시장은 “2022년을 보령 발전의 원년으로 삼고 시민만 바라보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모든 공직자들이 적극행정을 실천해 주시기를 바라며 우리 시민들의 많은 응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22년 보령시 청렴문화제’ 개최]

 

- 다양한 문화·공연 접목 반부패 공감대 확산과 청렴 실천 의지 제고

보령시는 청렴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보고, 듣고, 감동하고, 함께하는 청렴’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결합한 ‘2022년 보령시 청렴문화제’를 14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공직자와 시민에게 주입식 강의가 아닌 문화·공연을 접목하여 심리적 저항감을 극복하고 친근한 접근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1일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청렴문화제 개막행사에서는 김동일 시장의 청렴 실천 선언과 청렴 실천 샌드아트 공연이 열렸다. 

12일 대천4동 대회의실에서는 보령시청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관련 퀴즈쇼인 ‘청렴골든벨’ 행사가 진행된다.

13일 시청 목요 간부회의에서는 보령시 고위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리더 특강이’ 열리며, 이지문 강사가 리더들의 반부패·청렴의 실천과제 및 윤리적 리더로서의 소명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13일 오후 4시 30분에는 ‘청렴은 돌아오는거야’라는 주제로 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청렴뮤지컬 ‘부메랑’을 마련했다.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보령시청 1층 로비에는 청렴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 18점을 전시하고, 청렴 Talk, Talk 게시판도 설치하여 직원과 시민들이 청렴 다짐 메시지를 작성·게시하여 솔직하고 담백한 참여형 행사가 이뤄진다. 

또한 보령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청렴 영상 우수작을 감상할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일상 속에 녹여 많은 직원 및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깊어가는 가을에 문화 양식을 쌓고 청렴에 대해 재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렴 행사의 취지에 맞게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회 원산도·효자도 머드붕장어 축제 개최] 

-14일부터 15일까지 원산도 선촌항에서 
  
보령시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오천면 원산도 선촌항 일원에서 ‘제1회 원산도·효자도 머드붕장어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원산도붕장어축제추진위원회(회장 김일곤)가 주관하며, 제철을 맞아 쫄깃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원산도·효자도 붕장어를 마음껏 맛볼 수 있다.

행사 첫날 14일에는 전 우송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 구승일 교수를 초빙해 붕장어 삼색튀김, 붕장어 샤브샤브, 붕장어 볶음 등 원산도·효자도만의 특색 있는 붕장어 요리를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붕장어를 맨손으로 잡아보는 체험 행사도 열린다. 

15일은 붕장어 맨손 잡기, 건강백서 붕장어 OX 퀴즈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 내내 먹거리 장터가 상시 운영되며, 부대행사로 각설이 공연과 보령실버밴드 공연,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린다.

원산도 선촌항은 보령해저터널 개통 이후 교통 접근성이 높아지고 가을철로 접어들어 금어기가 해제됨에 따라 붕장어, 갑오징어, 주꾸미, 도다리 등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기 위한 미식 여행객들이 많이 늘고 있다.

특히 원산도·효자도 붕장어는 칼슘, 인, 철분 및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함유하고 비타민 A가 다량으로 들어있어 시력 향상 및 야맹증에도 그 효과가 우수하다.

김동일 시장은 “우리 보령시는 꽃게, 대하, 조개 외에도 맛 좋은 수산물이 많이 있으며 그중 하나가 붕장어이다”라며 “원산도·효자도의 붕장어를 맛보고 재미있는 체험도 즐기시길 바라며 시원한 가을 바다 정취에도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