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5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40회 공공HRD 콘테스트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

 

-농식품유통교육원 ‘온라인 유통경영인 교육과정’ 내실 인정 받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신영숙)이 주최한 ‘제40회 공공HRD 콘테스트’에 ‘농식품 온라인 유통경영인 교육과정’으로 참가해 개원 이래 두 번째로 ‘국가공무원인재개발 원장상’을 수상했다.

 ‘농식품 온라인 유통경영인 과정’은 유통경영인들이 코로나 이후 급변하는 소비환경을 예측하고 선제적인 대응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2021년에 신규 개설한 교육과정이다.

공사는 수요자 맞춤형 교과목 구성과 전문 강사 투입은 물론 ‘ESG 책임경영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개발’, ‘만다라트 목표달성 기법을 사용한 조별 과제 해결’, ‘찾아가는 이동강의실’ 등 최신 경영 트렌드와 농식품 온·오프라인 전문교육을 접목한 운영으로, 현재까지 3개 기수 총 8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지금도 33명이 교육을 이수 중이다.

양인규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농식품 온라인 유통경영인 과정은 코로나19라는 위기로부터 발굴해낸 혁신적인 교육”이라며 “변화하는 유통소비 트렌드에 따라 농식품 유통종사자들의 니즈를 세밀하게 파악해, 현업 활용도가 높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나주 농업발전 및 지역 상생 이바지 공로로 감사패 받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김춘진 사장, 끊임없는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공유와 발전방안 모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1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와 나주시농업인의날행사추진위원회가 개최한 ‘제27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나주 농업발전 및 지역 상생에 이바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공사는 2014년 9월에 나주로 이전한 후 농촌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왔으며, 지역 고령농 디지털 활용능력 향상 교육과 저소득 가정 아동에 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등 농촌의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최근에는 탄소 저감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역 특산품인 나주배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9월 공사와 나주시, 나주시 농어업회의소가 공동으로 나주배 나눔 행사를 개최해 추석 성수품인 나주배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명절 성출하기를 맞아 임직원들이 일손이 부족한 인근 농가를 찾아 수확 작업을 돕는 등 지역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그간 공사가 나주지역 농업발전과 지역 상생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나주시 농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농촌의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 사장은 농업인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 소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최로 개최된 ‘제27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공유와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