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00 (월)
 실시간뉴스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군만두 노포 인천 맛집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군만두 노포 인천 맛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12.1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오늘 12월 12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군만두 달인 ▷명품가방 복원 달인 ▷속초 술빵 포장 달인 등이 방송된다. 

■은둔식달 - 군만두 달인
그동안 <생활의 달인>이 수차례 연락하고 찾아 갔음에도 도통 만나기 어려웠던 인천 중식 찐 노포가 드디어 문을 열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군만두!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만두피에 좌르르 흘러 나오는 진한 육즙의 조화는 가히 환상적이라는 평이다. 좀처럼 알려주지 않던 군만두 맛의 비결은 만두 피 반죽에 있다며 비법 일부도 생활의 달인에게만 살짝 공개했다는데... 과연 그 비법은 무엇일까? 현지 토박이들은 물론 국내 최고의 중식 대가들도 인정하는 군만두계의 찐 노포 맛집을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명품가방 복원 달인
하나만해도 수백만 원에 달하는 명품가방! 고가인 만큼 오랫동안 잘 쓰고 싶은 건 당연할 텐데, 애지중지하던 명품가방에 손상이 난다면? 속상한 마음을 달래줄 한 사람이 등장했으니, 바로 이태리 명품 본사 장인들도 인정하는 명품가방 복원의 국내지존, 이진광 달인(男/ 60세 / 40년)! 40년 경력 달인의 손에 맡겨지면 어떤 명품가방이든 색상이면 색상, 형태면 형태 할 것 없이 새것처럼 환골탈태한다. 고량주로 빳빳하게 굳은 가방의 형태를 푸는 건 기본이요, 생각지도 못한 재료를 활용해 어떤 명품 복원 기술에서도 보지 못한 달인만의 감춰진 기술도 있다는데... 특히, 붉은 장미꽃과 자몽을 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달인만의 복원 비결은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생활의 달인>에서 특별히 공개한다.

■속초 술빵 포장 달인
속초의 한 시장에 추운 날씨에도 기본 1시간 끝을 모를 정도로 하루 종일 줄을 서게 만드는 술빵이 등장했다! 술빵 하나로 이 믿지 못할 광경을 만든 사람은 25년 동안의 노력과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는 윤청운(男/ 55세/ 25년) 달인과 안정미(女/ 53세 / 25년) 달인 부부. 속초의 명물이 된 술빵의 비결은 윤청운 달인의 오랜 기간 연구한 숙성 비법과 안정미 달인의 화려한 포장 기술이 만들어낸 환상적인 합이라는데... 특히 한 판 4kg에 달하는 술빵을 던져 이동시키고, 바람만큼 빠른 손놀림으로 싸고 담아내는 안정미 달인의 포장 기술은 오랜 기다림도 지겹게 않게 만드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인기만점이다. 이 모든 것은 모두 찾아주는 손님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빨리 드리고 싶은 마음의 결과로 이뤄냈다는 달인. 속초 오면 무조건 방문해야 한다는 필수 코스, 술빵에 녹여낸 달인 부부의 진하고 달큰한 인생사를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들어본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