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1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2.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희 청송군수, 지역 발전·도약 위해 잰걸음]

지역 현안사업 원활한 추진 위해 경북도 협조 방문
지역 현안사업 원활한 추진 위해 경북도 방문(왼쪽, 윤경희 청송군수 오른쪽, 이철우 경북지사

 

-지역 현안사업 원활한 추진 위해 경북도 협조 방문
 
윤경희 청송군수가 지역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 12월 13일,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만나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을 위한 군관리계획 변경 건의, 청송 월막지구 공동주택 건립에 따른 군관리계획 변경 건의 등 청송군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청송군의 입장을 적극 설명하고 경상북도의 지원을 요청하였다.
  
특히,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은 민선 7,8기 청송군수 공약사업으로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청송군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경상북도와의 적극적인 협력이 중요하다.”며 “경상북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청송의 주요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 주왕산·주산지, 한국관광 100선 재선정!] 

아침 물안개가 피어 오르는 주산지의 비경
아침 물안개가 피어 오르는 주산지의 비경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역의 대표 관광지이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질명소가 즐비한 주왕산과 주산지가 2019~2020년에 이어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재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우리 국민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꼭 방문해야 할 한국의 대표 관광지를 2년에 한 번씩 선정해 홍보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동통신사, 네비게이션, SNS 빅테이터 분석과 전문가 평가 등을 통해 선정하고 있다. 또한, 한국관광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플랫폼 ‘트래블 헌터-케이(K)’를 구현하고 다양한 매체로 홍보영상을 송출해 한국 관광의 매력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파할 계획이다.
  
주왕산은 1976년 우리나라 1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경북제일의 명산으로 산의 모습이 돌로 병풍을 친 것 같아 옛날에는 석병산(石屛(山)이라 불렸으며, 산책하기 좋은 명승 11호 주방계곡과 명승105호 주산지가 유명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한국관광 100선 재선정을 계기로 주왕산과 주산지의 가치와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며, “청송에 산재해있는 문화관광 자원들을 연계하여 주민이 참여하는 수익형 관광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핵심 영농기술 교육으로 농업 경쟁력 강화]
- 2023 새해농업인실용교육(전문반) 실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2월 16일부터 26일까지 기간 중 4일 동안 농업기술센터에서 『2023 새해농업인실용교육(전문반)』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핵심 영농기술 보급을 통해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 및 농업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청송군 대표 특화작목인 4개 품목(사과, 자두, 고추, 양봉)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교육 신청이 진행되며, 각 품목별 농업인 및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수강할 수 있다. 
  
한편 내년 2월에는 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들이 각 읍면사무소로 찾아가 청송지역 실정에 맞는 교육으로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지도하는 『2023 새해농업인실용교육(종합반)』 또한 실시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실시하는 집합교육인 만큼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의 영농활동 및 농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