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00 (월)
 실시간뉴스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순천 북부시장 찹쌀떡 맛집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순천 북부시장 찹쌀떡 맛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1.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오늘 1월 2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찹쌀떡 달인, 대방어 작업 달인, 돈 세기, 돈 액수 맞추기 달인, 제작진이 뽑은 2022 5대 맛의 달인 등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 찹쌀떡 달인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맛의 달인들을 찾아내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제작진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곳은 바로 전남 순천 북부시장 길에 자리한 떡집! 40년이 훌쩍 넘어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이곳에서 제작진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은 건 다름 아닌 쫄깃함의 대명사 찹쌀떡이었는데. 맛은 물론이고 소복이 콩고물이 올라앉은 비주얼 덕에 인근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오랜 기간 동안 인기를 얻은 비결은 바로 쫄깃한 식감과 달달한 팥앙금! 겉에 듬뿍 묻은 콩고물이 조금은 투박해 보이지만, 떡 속에 들어앉은 팥앙금이 입 안에 들어왔을 때 느껴지는 그 맛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라는데...!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가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대방어 작업 달인
겨울철 별미, 대방어의 계절이 돌아왔다! 겨울의 선물이라고 불리는 제철 맞은 대방어가 한가득 모인 경상남도 통영, 이곳에는 추위도 잊은 채 대방어의 양식을 책임지는 도리(dori / 男 / 30세) 달인이 있다. 10kg가 넘는 대방어도 뜰채로 휙 낚아 한 번에 들어 올린다는 달인! 그뿐만이 아니라 무게가 다른 대방어를 눈으로만 보고 원하는 크기만 쏙쏙 들어 올린다는데. 겨울을 맞아 통통하게 살을 찌운 고소하고 맛있는 대방어. 그리고 맛있는 대방어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바다 위 구슬땀의 현장을 <생활의 달인>에서 함께한다.

■돈 세기, 돈 액수 맞추기 달인
경동 신협 본점의 인간 계수기를 소개한다! 먼저, 아무리 많은 지폐가 쌓여 있어도 한 번에 순식간에 개수를 세는 양진종(男 / 47세 / 경력 18년) 달인! 수북하게 쌓인 만 원짜리 중 숨어있는 천 원 한 장을 재빠르게 골라내기까지 한다. 돈 세기 양진종 달인에 이어, 돈뭉치만 보고 돈 액수를 가늠하는 달인도 있다? 바로 손의 감각만으로 재빠르게 시재를 맞추는 장시항(男 / 50세 / 경력 21년) 달인! 오랜 경력에서 터득한 노하우로 계수기 못지않게 정확하게 시재를 맞춘다! 돈다발과 함께 펼쳐지는 두 돈박사들의 신통한 돈 세는 이야기를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본다.

■제작진이 뽑은 2022 5대 맛의 달인
올 한해 ‘맛’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달인들. 불꽃 튀는 심사 끝에 선발된 깊은 내공의 달인들이 공개된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레시피로 매회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한 2022년 맛의 달인들! 맛의 달인을 찾기 위해 전국을 일주하며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를 이끈 필감산 셰프와 임홍식 셰프를 비롯해, 5대 맛의 달인으로 선정된 달인들의 방송 후 이야기와 본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은 특별한 비법부터, 촬영 비하인드까지 전부! 2022 생활의 달인 5대 맛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