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25 (토)
 실시간뉴스
고흥 여성농업인센터, 여성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고흥 여성농업인센터, 여성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03.2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텃밭활동가 양성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고흥여성농업인센터와 참살이조가비촌이 생태텃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흥여성농업인센터와 참살이조가비촌이 생태텃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흥군은 14일 고흥여성농업인센터와 참살이조가비촌이 ‘생태텃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단체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생태텃밭 공간 활용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 ▲공동사업 추진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로써 참살이조가비촌은 생태텃밭 공간과 편의를 제공하고 고흥여성 농업인센터는 생태텃밭활동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생태텃밭 활동은 후손에게 빌려 쓰고 있는 지구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돌려주기 위한 실천으로 텃밭디자인, 계절에 따른 농업, 기후위기와 생태텃밭, 텃밭작물 수확과 요리를 주제로 매월 2회 참살이조가비촌에 마련된 생태텃밭에서 1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군에서는 교육·문화사업을 통한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흥여성농업인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센터는 꼬마농부학교, 식생활 교육, 마을학교, 일감교육, 제철농산물 활용 교육, 제철 꾸러미, 여성농업인생애구술, 퍼머컬쳐 입문과정으로 생태텃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여성농업인들이 농업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복지, 문화, 더 나아가 삶의 질 향상에 기대할 수 있는 각종 신규 시책을 개발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제공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