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5 (일)
 실시간뉴스
푸르른 5월을 뜨겁게 달굴 넷플릭스 한국 영화
푸르른 5월을 뜨겁게 달굴 넷플릭스 한국 영화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3.05.04 16: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정민과 현빈의 '교섭', 안중근 의사 일대기 그린 '영웅'
황정민, 현빈 주연의 영화 '교섭'.
황정민, 현빈 주연의 영화 '교섭'.

 

목숨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다, '교섭' 
영화 '교섭'은 최악의 피랍사건으로 탈레반의 인질이 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 외교관과 현지 국정원 요원의 교섭 작전을 그린다.

교섭 전문 외교관 재호는 인질로 붙잡힌 한국 여행객들을 구하기 위해 분쟁지역 아프가니스탄으로 향한다. 재호는 그곳에서 만난 국정원 요원 대식과 교섭을 논하지만, 원칙이 뚜렷한 재호와 현지 사정에 능통한 대식의 전혀 다른 교섭 방식은 갈등만 빚는다. 탈레반이 예고한 살해 시한이 다가오는 급박한 상황 속, 협상 상대와 조건까지 시시각각 변하면서 교섭 성공 가능성은 점점 희박해져 가고, 재호와 대식은 인질을 살려야 한다는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간다.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교섭'은 영화 '리틀 포레스트', '제보자'의 임순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영화 '인질',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황정민과 영화 '공조' 시리즈, '협상',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현빈이 폭발적인 시너지를 선보이며 휘몰아치는 액션과 손에 땀을 쥐는 협상 과정을 그린다.

(액션/어드벤처, 한국, 2023)

안중근 의사의 불꽃같은 삶은 담은 영화 '영웅'.
안중근 의사의 불꽃같은 삶은 담은 영화 '영웅'.

죄인인가, 영웅인가?, '영웅'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대한제국 의병대장 안중근은 네 번째 손가락을 자르는 단지동맹으로 조국 독립의 결의를 다지며 조선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3년 내에 처단하기로 맹세한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오랜 동지 우덕순, 명사수 조도선, 독립군 막내 유동하,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 마진주와 함께 거사를 준비하던 중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정보를 수집하던 독립군의 정보원 설희가 이토 히로부미가 러시아와의 회담을 위해 하얼빈을 찾는다는 일급 기밀을 전한다. 드디어 1909년 10월 26일, 이날만을 기다리던 안중근은 하얼빈역에 도착한 이토 히로부미를 향해 주저 없이 방아쇠를 당긴다.

영화 '영웅'은 한국 영화에서 시도된 적 없는 현장 라이브 녹음 방식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는 풍성한 음악과 볼거리를 선사한다. 영화 '국제시장', '해운대'를 통해 쌍천만 감독 타이틀을 얻은 윤제균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원작 뮤지컬에 이어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 안중근 역을 맡은 정성화를 비롯해 김고은,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나문희, 조우진 등이 열연을 펼친다.

(5/9 공개 예정, 드라마/뮤지컬, 한국, 2023)

 

신규섭 기자 사진제공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편한테나 2023-05-05 09:47:41
남 선교전에 니 남편 부모한테나 잘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