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25 (일)
 실시간뉴스
기재차관, OECD 각료이사회 참석...세계경제전망 논의
기재차관, OECD 각료이사회 참석...세계경제전망 논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오는 7~8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해 향후 세계경제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기획재정부는 방기선 1차관이 이달 7~8일 프랑스 파리 OECD 본부에서 개최되는 각료이사회에 참석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한국을 포함한 38개 회원국과 유럽연합(EU), 16개 비회원국, 주요 국제기구 등이 참여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방 차관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참석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회복력 있는 미래 구축: 공유 가치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주제로 세계경제 전망과 탄소중립, 공급망 등 분야에서 경제의 회복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대응전략 등을 논의한다.

방 차관은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 인권 등 OECD 공유가치를 논의하는 개회식과 세계경제전망 세션에 참석해 포용성 증진 및 성별 격차 해소를 통한 경제성장 제고방안을 논의한다. 방 차관은 어려운 세계경제 여건을 극복하기 위한 추가적인 의견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 차관은 현지 주요 인사들을 만나 한국경제 현안 등을 논의한다.

방 차관은 클레어 롬바델리 OECD 수석이코노미스트, 하니 카블라위 뉴욕 멜론은행 국제총괄을 만나 글로벌 경제 흐름 및 한국경제 상황에 대해 견해를 주고 받는다.

또 마크 보우먼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정책·파트너십 부총재와 한-EBRD 협력 논의 및 신탁기금 서명식을 진행한다. 아울러 세계 최대의 민간 창업센터인 스타시옹 F(Station F)를 방문해 한국의 창업정책 개선방향을 모색한다.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