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5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스카르두 여행-‘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4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0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르포초 요새,쉐가르 요새,후싸인아바드,마르수르 바위,사파랑가 사막,카트파나 사막 여행
[세계테마기행]  히말라야의 봄, 스카르두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4부

이번주 (~7월 6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4부작이 방송된다.

고산의 나라, 트레커의 성지! 초록 자연 파키스탄으로 GO! GO!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며 여행객에게 평화를 빌어주는 사람들. 가장 높고 아름다운 도로 카라코람하이웨이. 이국적인 파키스탄 문화가 생기있는 라왈핀디. 5월의 설경이 환상적인 8,000m 고산 낭가파르바트. 시간이 멈추는 풍경, 지상낙원 훈자. 광활한 풍경과 하나가 되는 여유 파수.

작가 심산과 걸어가는 산행 서사시, 함께 워커스 하이-!

오늘(7월 6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 4부 ‘히말라야의 봄, 스카르두’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심 산 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까마득한 설산과 맑은 물이 어우러진 해발 2,500m의 도시 스카르두(Skardu). 협곡 분지를 지나면서 험준하고 광활한 풍경을 눈에 담는다.

스카르두 시장에 방문하면 트레커들이 꼭 들른다는 등산용품점. 주로 중고품을 팔지만, 전 세계에서 온 많은 원정대가 놓고 간 괜찮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살 수 있어서 매력적이다.

스카르두는 특산물이 광물로 유명한 지역이기도 하다. 보석과 공예품 파는 가게에 들러 다양한 원석들을 구경한다.

현지에서 유명하다는 파키스탄식 만두 전문점에 들러 식사하고 하루를 마무리한다.

다음날, 도착한 곳은 16세기에 지어졌다는 카르포초 요새(Kharphocho Fort). 높다란 트레킹 로드를 지나 전망대에 도착하면 요새를 둘러싸고 있는 카라코람산맥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어서 도착한 쉐가르 요새(Shigar Fort)에서 17세기 파키스탄의 역사를 알아본다. 점심으로 맑은 물에서만 서식한다는 송어 요리를 먹고, 후싸인아바드(Hussainabad)로 이동해 SNS 핫플이라는 아찔한 마르수르 바위(Marsur Rock)에서 사진을 남긴다.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지프 랠리(jeep rally)로 유명한 장소인 사파랑가 사막(Sarfa Rangah desert). 아쉽게도 지프 랠리는 구경하지 못했지만,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하늘에서 전망을 내려다보기로 한다. 맑게 갠 하늘에서 넓게 펼쳐진 사막을 배경으로 패러글라이딩하며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호사를 누린다.

마무리 일정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한랭 사막이라는 카트파나 사막(Katpana Desert). 한적한 사막의 밤하늘을 올려다보다 우연히 떨어지는 별똥별이 눈에 담긴다.

아름다운 사막의 밤, 캠핑 모닥불과 함께 마지막 일정이 저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