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5 (토)
 실시간뉴스
울진군 후포면, 제11대 노인회 분회장 취임식 개최
울진군 후포면, 제11대 노인회 분회장 취임식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7.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 후포면은 지난 10일 후포면 노인회관에서 후포면 노인회 분회 제11대 윤태황 분회장의 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윤태황 후포면 노인회 분회장은 앞서 제10대 후포면 노인회 분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이번 재임도 후포면 노인회원들의 많은 성원과 지지를 통하여 제11대 후포면 노인회 분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이날 취임식 행사에는 손병복 울진군수, 정일영 대한노인회 울진군지회장, 각 읍면 노인회 분회장, 후포면 각 리 노인회장 및 이장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태황 분회장의 지난 4년간 후포면의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한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이번 취임식을 통해 향후 4년간 재임하는 것에 대한 축하의 의미를 담아 진행되었다.

윤태황 분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성숙한 노인, 아름다운 노인이 되자는 소신과 목표로 앞으로 4년간 후포면 노인회를 열심히 이끌고 싶다”며“나를 길러주고 키워준 고향을 위해 헌신할 수 있어서 더욱 감사드린다”라고 취임 인사를 전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축사에서“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백세시대에 사회 전반에 큰 어르신들인 노인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후포면 노인회를 만들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울진군 근남면, 7월 마음 담은 김치 반찬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울진군 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동영, 이은용)는 지난 10일 관내 취약계층 48가구를 대상으로‘마음 담은 김치 반찬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근남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정희) 회원들이 어르신들의 영양 보충을 위해 삼계탕, 김치, 떡을 정성껏 준비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 가구를 방문하여 폭염에 건강한 여름나기에 대한 당부와 함께 전달하였다.

이은용 민간위원장은“정성이 듬뿍 담긴 든든한 삼계탕 한 그릇으로 여름철 기력을 보충하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공공위원장인 이동영 근남면장은“무더운 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반찬을 준비하고 전달해 주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지역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마음 담은 김치 반찬 지원사업’은 한울원자력본부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매달 홀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복 맞이‘마음 담은 김치 반찬’나눔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승현, 이만호)는 지난 10일 초복을 앞두고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34가구를 대상으로‘마음 담은 김치 반찬 사업’을 진행했다.

‘마음 담은 김치 반찬 사업’은 매월 매화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정숙)에서 정성껏 직접 조리한 반찬을 준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단체 회원들이 대상 가구에 반찬을 전달해 드리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한울원자력본부 지원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황귀, 인삼, 오가피 등 건강 재료로 만든 보양 음식인 백숙과 열무김치 등 영양 반찬을 준비하였으며, 대상 가구를 방문하여 폭염 대비 건강관리를 당부드리고 안부를 살피며 반찬을 전달하였다.

김승현 민간위원장은“어려운 이웃들이 사랑을 담아 준비한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이만호 매화면장은“매달 반찬 봉사활동을 하고있는 새마을부녀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동행하며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울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