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45 (월)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가야산 사나이들의 더위 사냥’-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1부
[EBS 한국기행] ‘가야산 사나이들의 더위 사냥’-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가야산 사나이들의 더위 사냥’-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1부 <br>
[EBS 한국기행] ‘가야산 사나이들의 더위 사냥’-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1부 

이번주(7월 17일~7월 2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5부작이 방송된다.

뙤약볕 앞세워 온 여름. 너도 나도 몰려가는 유명 피서지 대신 달궈진 맘 식혀줄 나만의 쉼터가 간절해진다. 자연의 숨결에 삶의 묵은 때를 씻어내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묵직한 근심까지 날려줄 그곳. ‘나만 알고 싶은 명당’으로 가본다.

오늘(17일) <한국기행> ‘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1부에서는 ‘가야산 사나이들의 더위 사냥’ 편이 방송된다.

[EBS 한국기행] ‘가야산 사나이들의 더위 사냥’-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1부 

수려한 산세에 물 맑은 심산유곡, 가야산을 병풍처럼 두른 경상북도 성주의 법림마을.

산 좋고 물 맑은 이 마을에는 20여 년 전, 고향으로 돌아온 이영현 씨 모자가 산다. 매주 가파른 산비탈의 약물 바위에서 약수를 길어다 어머니를 챙기는 효자 아들이다.

산골 마을 여름에는 말벌처럼 영현 씨를 긴장시키는 불청객도 있지만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오기도 한다. 무더위 피해 고향 산을 찾은 죽마고우들이다.

모처럼 뭉친 가야산 사나이들, 동네 사람들만 아는 ‘물 명당’으로 피서를 떠나는데. 아홉 개의 계곡이 이어진 ‘포천구곡’ 중 가장 아름다운 풍광으로 손꼽히는 제9곡이다.

차디찬 계곡물에 뛰어드는 순간, 철부지 소년 시절로 돌아가는 세 친구들. 신나게 물놀이를 즐긴 후에는 자연이 내어준 귀한 선물로 허기를 채운다.

손맛 좋은 아내 옥자 씨가 끓여낸 민물고기 매운탕. 도시 사는 친구가 그토록 그리워했다는 가야산 표 보양식이다.

고향의 산바람과 함께 맛보면 이보다 더 시원할 수 없단다.

“그 자리에서 즐겁게 생활할 수 있으면 그게 명당이죠”

함께라서 즐거운 여름날, 가야산 사나이들과 더위 사냥 떠나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