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5 (일)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땅끝의 무릉도원’-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4부
[EBS 한국기행] ‘땅끝의 무릉도원’-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4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땅끝의 무릉도원’-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4부<br>
[EBS 한국기행] ‘땅끝의 무릉도원’-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4부

이번주(7월 17일~7월 2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5부작이 방송된다.

뙤약볕 앞세워 온 여름. 너도 나도 몰려가는 유명 피서지 대신 달궈진 맘 식혀줄 나만의 쉼터가 간절해진다. 자연의 숨결에 삶의 묵은 때를 씻어내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묵직한 근심까지 날려줄 그곳. ‘나만 알고 싶은 명당’으로 가본다.

오늘(20일) <한국기행> ‘나만 알고 싶은 여름 명당’ 4부에서는 ‘땅끝의 무릉도원’ 편이 방송된다.

전라남도 해남 달마고도를 병풍처럼 품에 안은 너른 정원. 이곳에 ‘달마산 산지기’라는 남상호 씨와 그의 아내 이은혜 씨가 산다.

끝이 보이지 않는 정원은 상호 씨의 무릉도원이자 최고의 놀이터. 1만 2천 평을 아름답게 수놓은 꽃 하나, 나무 하나 상호 씨 손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다.

평생 자연인을 꿈꿔왔던 남편 상호 씨는 6년 전, 귀촌 선언하고 이곳을 몰래 구입했다.

처음에는 남편이 ‘사고 쳤다’ 생각했다는 아내 은혜 씨. 하지만 1년 전, 이곳에 뿌리내린 뒤로 남편 못지않은 땅끝 전도사가 됐단다.

탐스럽게 피어난 수국도 좋고 보라색 꽃이 고운 코끼리 마늘 농사도 재미있다지만 그녀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 건 정원에서 달마산으로 이어지는 편백 숲길.

산책하다 우연히 발견했다는 비밀의 숲 길을 오르다 보면 남도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달마산 끝자락에 다도해가 펼쳐지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어떤 남편이 달마산 덩어리를 아내에게 선물로 주겠어요. 여기서 함께 잘살아 봐야죠.”

여름을 맞이해 땅끝 정원을 찾은 도시 친구들. 해남의 각종 약초들과 반건조한 민어와 장어, 전복까지, 귀한 식재료들을 듬뿍 더해 끓여낸 보양식으로 풍성한 여름 만찬까지 즐겨보는데. 땅끝이 내어주는 선물 같은 여름 풍경 속으로 들어가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