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30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끄라비 · 매홍손 여행-‘천국 위에 태국’ 1부
[세계테마기행] 끄라비 · 매홍손 여행-‘천국 위에 태국’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끄라비,클롱루트,피피섬,마야베이,필레라군,롱비치,매홍손,매홍손루프,자보마을,반락타이마을여행
[세계테마기행]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좋아, 끄라비 · 매홍손-‘천국 위에 태국’ 1부

이번주 (~7월 20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천국 위에 태국' 4부작이 방송된다.

아무것도 안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나라, 태국으로 여름휴가를 떠나자! 무더위와 일상에 지쳐 한여름 시원한 판타지를 꿈꾸는 당신. 은밀한 절경부터 입맛을 돋우어줄 별미까지 풍문 속의 여행지, 태국의 이야기!

게으른 여행자들의 낙원, 끄라비 · 매홍손. 미각 고수들의 명소, 방콕. 은밀해서 더 좋은, 파탈룽 · 치앙마이. 한여름의 판타지, 상클라부리 · 후아힌.

오늘(7월 17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천국 위에 태국’ 1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좋아, 끄라비 · 매홍손’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최재원(배우 겸 여행 크리에이터)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무더위와 일상에 지쳐 휴식이 간절한 당신을 위한 여정.

첫 번째 여정은 태국 남부 끄라비(Krabi)의 끝자락, 농탈레 지역의 클롱루트(Khlong Rut)에서 시작한다. 길이 3킬로미터에 이르는 열대 우림의 호수로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이다.

물속에 잠긴 나무 사이로 카약을 타고 가면서 종일 신비한 풍경에 잠겨본다. 

현지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은 여행자의 도시, ‘태국의 제주도’라고 불리는 피피섬(Ko Phi Phi)으로 다음 여정을 떠난다. ‘지상 최고의 낙원’이라고 불리는 이 섬에선 자연 보호를 위해 오토바이와 택시가 다니지 않는다.

피피섬의 하이라이트, 마야베이(Maya Bay)와 필레라군(Pileh Lagoon)으로 향한다. 마야베이의 두 기암절벽 사이로 보이는 하얀 모래사장과 파란 바다의 빛깔이 아름답다.

중심가에서 배를 타고 10분이면 닿을 수 있는 필레라군에서는 에메랄드빛 바다의 시원함을 만끽하며 스노클링을 즐긴다.

한가로운 해변이 그리워 찾아낸 곳은 롱비치(Long Beach). 여기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내내 유유자적. 졸음을 만끽하는 오후를 보낸다.

식당에서 팟타이와 수박주스 땡모반을 시키니 식당 주인이 엄지를 척 올려준다.

“태국 맛 좀 아시는군요”

좀 더 시원하게 쉴 곳을 찾아 남부의 바다에서 북부의 고산지대로 향하는 시간.

끄라비에서 19시간이 걸리는 매홍손(Mae Hong Son)으로 향한다. 북부 지역들을 연결하는 총길이 약 790킬로미터의 순환로 매홍손루프(Mae Hong Son Loop)를 따라서 고갯길을 올라가면, 커브마다 몇 번째 도로인지 확인할 수 있는 표식이 있다.

906번 도로 옆에 열린 노점들에서 바나나구이를 맛본다. 손님이 없어서 지루할 때마다 노래를 부른다는, 어쩌다 마주친 상인 누님. 즉석 뮤직 스테이션에서 혼성 트리오 결성, 어설픈 큐레이터의 춤에 누님들이 즐거워한다.

풍경 맛집이라는 자보마을(Ban Jabo)의 국숫집에서 절경을 감상하며 국수를 맛본다.

마지막 여정은 이국적인 마을, 매홍손의 반락타이마을(Ban Rak Thai Traditional Village)이다. 중국 윈난성 출신의 이민자들이 정착한 태국 북부의 이 마을은 중국풍이 물씬하다.

태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차밭의 주인은 국공내전 시절에 피난 온 중국군의 후손. 오지에 만든 낙원에서 유기농 찻잎을 맛본 뒤, 전망이 좋은 숙소에서 절경을 감상한다.

중국식 족발과 꽃빵을 먹은 후, 근처 호수에서 저물녘에 배를 타며 일몰을 감상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